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형광 ABS 필라멘트로 꽃병과 장미꽃 출력해서 한뭉탱이 만들어보기!

by 긴냥이 2019. 4. 8.
반응형

3D프린터 - 형광 ABS 필라멘트로 꽃병과 장미꽃 한뭉탱이 만들어보기! 

 

 

오늘 포스팅은 꽃병과 장미꽃 여러 송이를 출력해서 만들어 본 내용 ㅎㅎ

저번에 장미꽃 한송이 만들어서 포스팅 했는데.. 한송이로는 좀 아쉬워... 다시 만들기 ㅎㅎ

(제작은 대략 1주일 정도 소요, 퇴근 후 짬짬히 하느라.. ㅎㅎ)

 

 

 

제일 먼저 출력해 놓은 출력물!

장미꽃 12개, 뿌리 12개, 간혹  다른 색상의 출력물 같은 경우는...

출력도중 필라멘트가 모질라... 베이지 색상 과 금색 필라멘트를 사용 ㅎㅎ

(어짜피 색을 칠 할 거기 때문에 별 의미 없지만 ㅎㅎ) 

 

 

 

 

 

 

 

이 다음 꽃 병 출력 과정!

출력 시간은 대략 5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크기도 작은 은근 시간이 많이 걸림... ㅎㄷㄷ)

 

 

 

 

 

그 다음 장미꽃 부분 도색(색칠) 작업!

정말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린 작업.... 하다가 짜증나서 접을 생각까지했다. ㅎㅎ

(근데 참고 다 끝내 보니 상당히 괜찮아 보여 만족 ㅎㅎ)

 

 

 

추가로 색을 칠한 장미 뿌리!

간혹 색상이 다른건... 어짜피 보이지 않을 거라 대충... 칠해봄 ㅎㅎ

(그래도 나름 느낌은 있어서 더 손 안대고 다음 작업으로~)

 

 

 

 

 

이 다음 아까 출력했던 꽃병 아크릴 물감으로 색칠!

색은 내 취향에 따라 맘대로 칠해봄 ㅎㅎ

(뭔가 느낌 있어 보임 ㅎㅎ)

 

 

 

그 다음 장미꽃 부분과 장미뿌리 부분을

순간접착제로 하나하나 붙여주는 작업을 했다 ㅎㅎ

(이것도 은근 시간 엄청 잡아먹는 작업... ㅎㄷㄷ)

 

 

 

 

 

마지막 출력하고 도색한 꽃병에 하나하나 장미꽃을 위 사진처럼 꽃아 넣으면 끝!

장미꽃 부분 칠할때 디퓨쳐(장미향)을 조금 섞어서 출력했는데 진짜 꽃냄새도 나고 

너무 좋아서 완전 만족함 ㅎㅎ (나중에 반응 괜찮으면 지인들한테 선물도 해줘야 겠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