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하트 모양의 리쏘페인 무드등 만들어보기 (나름 괜찮긴 한데, 품질이 아쉽다 ㅎㅎ)

by 긴냥이 2019. 5. 2.
반응형

3D프린터 - 하트 모양의 리쏘페인 무드등 만들어보기 (나름 괜찮긴 한데, 품질이 아쉽다 ㅎㅎ)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쉬는날 만들어본 하트 모양의 리쏘페인 무드등 포스팅!

(나름 신경써서 만들어 보긴 했는데... 리쏘페인 품질빼곤 나름 괜찮아 보여서 폿스팅 하기로 ㅎㅎ) 

 

제일먼저 준비물!

소형 LED전구 1개, 하트 모양 리쏘페인 1개, 하트모양 리쏘페인 무드등 틀,

그리고 서포터 제거용 칼, 니퍼가 필요하다 ㅎㅎ

(개인적으로 출력시간은 총 16시간 정도 소요... ㅎㄷㄷ)

 

 

 

 

이 다음 준비물 다 챙겼으면 서포터 제거 작업!

간단하게 하트 무드등 LED 들어갈 부분에 있는 서포터를 위 와 같이 제거!

(제거 시간은 5분정도 소요!)

 

 

 

 

그 다음 서포터 제거 후 순차적으로 LED바와 무드등 하판 결합!

그리고 하트모양 리쏘페인을 하트 무드등 틀에 끼우면 위 와 같은 모습이 된다 ㅎㅎ

(개인적으로 외괸상 출력 품질은 그럭저럭 괜찮아 보여서 상당히 만족 ㅎㅎ)

 

 

 

 

마지막 낮에 방에 불이 켜진 상태에서 해가 질 무렾,

그리고 밤이 되어 불을껏을 때 무드등에 불을 켠 모습으로 마무리! ㅎㅎ

 

개인적으로 하트 리쏘페인 형상은 어떠한 형태인지 대략 알아볼 정도는 되긴 하지만...

출력품질 완전 별루라... 앞으로 조금씩 테스트 해서 개선해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ㅎㅎ

(그래도 형태는 만들었으니 나중에 하트모양 잘 출력해서 주변 지인들 한테 선물 하면 좋을 듯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