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향초를 이용한 액자형 리쏘페인 무드등 제작해보기! (LED도 생각 보다 괜찮네 ㅎㅎ)

by 긴냥이 2019. 3. 18.
반응형

3D프린터 - 향초를 이용한 액자형 리쏘페인 무드등 제작해보기! (LED도 생각 보다 괜찮네 ㅎㅎ)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집에서 간단하게 모델링 해서

만들어본 향초를 이용한 액자형 리쏘페인 무드등 포스팅!

(웬만하면 싱기버스 모델링을 위주로 포스팅 하지만 가끔은 직접 만든 것도 포스팅 하기!ㅎㅎ)






제일 먼저 출력 중간 중간 촬영한 사진!

위 사진은 제일 초기에 테스트로 만든거라 끝부분만 붙이게 설계!

(원래 처음은 실패작이라... 조금씩 수정하는 걸로 "이미 아래 사진에서는 전부 수정")






이 다음 출력된 출력물을 히팅베드에서 꺼낸 다음

미리 구매했던 캔들(향초)를 끼워 불을 붙여봄 ㅎㅎ 

(생각 했던 데로 살짝 크게 구멍을 내서 의외로 잘빼지고 고정도 잘됨 ㅎㅎ)





그 다음 출력한 액자에 딱 맞는 리쏘페인을 3D프린터를 이용해 출력 한 뒤!

위 사진 처럼 끼워 놓고 방에불을 끄면 위 처럼 아주 예쁜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ㅎㅎ

(나름 잘 만든 것 같아 기분이 좋긴 한데.. 모델링을 한 번 더 수정해 보기로!)







그렇게 추 후 액자 뼈대 부분 중간 지점에서 자연스럽게 붙였다 땟다 가능하게

모델링을 수정 한 후 추가로 LED와, 향초 사이즈에 맞게 타입을 2가지 만들었다 ㅎㅎ

(뭔가 초반에 만들었던거 보다 좀더 괜찮게 보임 ㅎㅎ)





마지막 추가로 만들어본 LED 타입 액자형 무드등 불을 켜서 확인 하는 걸로 마무리!

(살짝 주변에 빛이 많아서 밝게 보이진 않지만 어두울때 보면 상당히 괜찮아 보일 듯 싶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