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추억의 캐릭터? 록맨(메가맨) 대형 크기로 출력! (개인적으로 퀄리티는 저퀄이지만 만족 ㅎㅎ)

by 긴냥이 2019. 3. 26.
반응형

3D프린터 - 추억의 캐릭터? 록맨(메가맨) 대형 크기로 출력! (개인적으로 퀄리티는 저퀄이지만 만족 ㅎㅎ) 




오늘 포스팅은 3개월 전 부터 짬짬히 출력한 록맨 포스팅!

이왕 블로그에 포스팅할꺼 적당히 표면 정리하고 색도 입혀 보았다 ㅎㅎ

(실은 끝낼려면 직작에 끝냈는데... 너무 귀찮아서 출력해 놓고 2달 넘도록 방치... ㅜㅜ) 





제일 먼저 출력물 서포터 제거 작업!

출력 시간은 자그마치... 시간만 일주일정도 걸린 듯... ㅎㄷㄷ

(추가로 출력할때... 쿨러를 안켜서... 출력물 상태가 저퀄.. ㅜㅜ)






이 다음 서포터 제거 했으니 일단 모양이

어떻게 되나 궁금해 방바닥에 올려놓고 가조립을 해봄 ㅎㅎ

(이 날 친구가 아무 생각 없이 놀러왔다가 나때문에 반나절을 봉변당함 ㅎㅎ)






그 후 서포터 제거 후 시간이 많이 걸려... 

몇 일 뒤 빠대 바르는 작업을 시작 함 ㅎㅎ

(이 날도 아무일 없다는 듯이 친구를 불렀는데 정말 고맙게도 작업을 많이 도와줌 ㅎㅎ)





그 다음 친구를 돌려 보내고... 몇 달 뒤 (엊그제) 방안에 앉아

그동안 귀찮아서 미뤄둔 작업을 설렁설렁 시작함 ㅎㅎ

(아 근데.. 이게 은근히 시간이 많이 걸려서... 귀찮고 지루함 ㅜㅜ)






이 다음 제일 먼저 록맨 얼굴 조립, 빠대는 바르다 말았지... 서페이서는 뿌리지도 않았지..

뭔가 사진상으로 다시 보니... 퀄리티가 정말 저퀄이다... ㅜㅜ

(돈이 많았다면 이것 저것 사서 제대로 해보고 싶지만 자기 만족이기에... 이대로 하기로 ㅎㅎ)






그 다음 나머지 몸통도 조립 한다!

조립이라기 보단 순간 접착제로 붙이는 작업... ㅎㅎ

(근데 막상 이렇게 붙이고 나서 보니 괜찮아 보이기도 하고? 그럼 ㅎㅎ)






이 다음 색 칠 하기 전 책상 위에 다시 올려놓고 사진촬영~!

뭔가 록맨이긴 한데.. 귀엽다기보단... 조금 섬뜩한?? 그런 느낌 ㅎㅎ

(그래도 뭔가 크기가 겁나 크니 멋있다!! ㅎㅎ)








그렇게 사진 촬영 후 다시 방구석에 앉아 아크릴 물감 꺼내

위 사진과 같이 하나하나 정성을 다해 색칠을 해준다! ㅎㅎㅎ

(근데 록맨.. 눈이 맛탱이 간 사람철럼 왜저럼?? ㅜㅜ)








마지막 집에서 색칠하고 회사로 출력물 가져와서 책상위에 올려놓고 몇컷 남겨보았다 ㅎㅎ

근데 록맨눈이 너무 맛탱이 간 것 같아... 임의로 A4 동글게 오려서 눈에붙여 주고 볼에도

볼터치도 살짝 해주었는데 뭔가 안한것 보단 나아보이네? ㅎㅎㅎ

(여튼 이번 이후로 당분간은... 절대 큰 출력물은 뽑지 않을 듯 싶다 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