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포켓몬스터 이상해씨 출력 및 서포터 제거! (등이 씨앗이 아니라 호박... ㅎㅎ)

by 긴냥이 2019. 2. 17.
반응형

3D프린터 - 포켓몬스터 이상해씨 출력 및 서포터 제거! (등이 씨앗이 아니라 호박... ㅎㅎ)




오늘 포스팅은 얼마전 곰돌이 푸 출력 후

별도로 출력해 본 포켓몬스터 이상해씨 출력 포스팅!

(싱기버스에서 간단하게 출력할 출력물 찾다가 발견... ㅎㅎㅎ)







제일 먼저 출력 중간 중간 짬짬히 찍어둔 출력 과정!

전체적으로 출력은 잘 된 것 같긴 하지만 이상해씨 턱 푸분이 살짝 아쉽... ㅎㅎ

(추가로 그냥 앞, 측면에서 봤을땐... 우리가 아는 이상해씨가 맞아 보이지만... 잘 보면 뭔가 다른..... ㅜ)







이 다음 출력물을 히팅배드에서 꺼낸 다음

이리 저리 돌려가며 간단하게 사진 남기기!

(뒷부분으로 돌려 보면 기존 씨앗부분이 있을 부분이... 할로윈 호박으로... 바뀌어져 있음.. ㅎㄷㄷ)







마지막 출력물을 전체적으로 확인 후

집에 있는 커터칼, 니퍼, 세공줄을 이용해 이상해씨 앞, 뒤 서포터

그리고 하단의 얇게 깔린 브림 부분을 간단하게 제거!


개인적으로 출력 직후 품질은 나쁘진 않게 나와서 좋긴 한데...

뭘 뽑던 3D프린팅 출력물은 후 처리가 필수 인 듯 싶다. ㅎㄷㄷ


안그래도 요즘 대형 출력물 작업 하고있는데... 

굉장히 힘들기도 하고.. 시간도 엄청 오래 걸려.. 딜레이 될 듯 한 불길함... ㅜㅜ

(일단은 어짜피 엎질러진 물이니 천천히 시간 나는대로 샌딩 작업해 볼 생각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