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쿨 화이트 필라멘트로 리쏘페인 무드등 만들어 보기!

by 긴냥이 2019. 2. 18.
반응형

3D프린터 - 쿨 화이트 필라멘트로 리쏘페인 무드등 만들어 보기!




오늘 포스팅은 어제 오후 짜투리 시간때

미리 출력해둔 무드등 파트 조립 및 LED 결선 작업 포스팅!

(출력은 퇴근 후 짬짬히 1~2개씩, 총 5일 정도 걸려부럿다... ㅎㅎ)



제일 먼저 준비물!

출력파트, 납땜기 고장으로 인한 글루건, USB선, LED바, 여유 전선 및 각종 공구!

(뭔가 필요한건 다 모아 놓고 사진을 찍긴 했는데... 하다보니 뭔가가 더 필요함.. ㅎㅎㅎ)







이 다음 무드등 하단 받침 부분 서포터 제거 후 위와 같이 시소 스위치 부착!

(잘 안들어가서 망치로 쿵쿵 쳐서 들어가게 만들었다 ㅎㅎ)







그 다음 USB전선 피복을 벗기고 난 후 LED바를

필요한 만큼 잘라 내고 여유 선들을 어느 정도 빼놓는 작업!

(일단은 임시로 선을 꼬아서 연결해 준다!






이 다음 임시로 꼬아(붙여)놓은 선을 전부 확인 후

USB단자를 통해 전기를 흘려 보내고 빛이 들어오나 안들어오나 확인!

(보시다시피 불은 아주 번쩍 번쩍 잘들어온다 ㅎㅎ)








그 다음 꼬아(붙여)놓은 전선과 임시로 빠져있는 무드등 파트를

글루건 또는 순간 접착제로 안떨어지게 매꾸어 주는 작업을 한 후!

미리 출력해놓은 리쏘페인 무드등 상판을 볼트를 이용해 조립해 준다 ㅎㅎ

(여기까지 만드는데 걸린 시간은 대략 15분 정도 ㅎㅎ)







이 다음 완성된 무드등에 다시 한번 전원을 넣어본다!

추가로 무드등 하단에 스위치를 붙여놔서 껏다 켯다가 가능함 ㅎㅎ

(뭔가 저번에 만들었던 베이지색 무드등 보다 더 이쁜 느낌 ㅎㅎ)










마지막 쿨화이트 무드등 만들기 전 미리 출력해서

만들어 놓은 베이지색 고양이 무드등과 비교샷 남기기 ㅎㅎ


추가로 어제 집에 놀러온 친구가 보더니 이쁘다고 하나만 만들어달라고 부탁함...

(그치만 재료비는 주고 이야기 해야지 재료비는 땅파서 나오나??.....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