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우드 필라멘트를 이용해 출력한 성인 그루트!

by 긴냥이 2019. 1. 27.
반응형

3D프린터 - 우드 필라멘트를 이용해 출력한 성인 그루트!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최근에 우드 필라멘트로 출력해본 성인 그루트 상반신 포스팅!


개인적으로 비슷한 출력물을 다른 소재로 출력해 보긴 했지만

우드 필라멘트로 출력한건 처음이라포스팅 하는데 괜찮을 듯 싶어 재포스팅!

(요즘 짬짬히 거대한 출력물 만드느라... 정신 없는 1인 ㅎㅎㅎㅎ)





제일먼저 출력 도중에서 출력 끝난 후 사진!

개인적으로 출력은 그렇게 나쁘게 되진 않은 것 같아보이긴 한데..

찌꺼기가 부분 부분 많이 튀어나오게 출력됨.. ㅎㅎ

(사실 이떄 목재 필라멘트 처음 써볼때라.. 출력 값 설정이 어려워 계속 테스트 출력하던 시기.. ㅜ) 








이 다음 출력물을 꺼낸 후 서포터 및 찌꺼기를

제거 한 후 사방팔방 돌려가며 사진촬영한 모습!


일단 위 사진에 보기에도 출력은 그렇게 나쁘지 않게 된 것 같음 ㅎㅎ

(근데 자세히 보면 중간 중간 구멍도 살짝 나있다는게... ㅜ)






그 다음 출력물 위쪽과 아래쪽 사진으로 남긴 모습!

출력물 아래쪽 서포터 받쳐주는 부분은 출력때 서포터가 제대로 받쳐주지

않을정도로 출력이 되버려 사실상 망쳐 버린 부분... ㅜㅜ


추가로 위쪽도 출력이 그렇게 깔끔하게는 되지 않은 모습... ㅜㅜ

(개인적인 입장으로 나무 느낌이 좀더 잘나보이는 것 같아... 잘 나온 것 같기도하고.. 아닌 것 같기도하고.. ㅎㅎ)





마지막, 앞전에 출력했던 베이비 그루트, 미니그루트,

관절 오칭어랑 같이 한 컷으로 마무리!


개인적으로 목재 필라멘트가 플렉시블에 비해 출력이 더 어렵다는 걸 느낌.. ㅜㅜ

뭔가 출력값을 계속 수정해도... 계속 어설퍼 보여서... 답답... 

(당분간은 속편하게 PLA, ABS만 사용 하기로...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