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최근에 출력한 곰돌이 푸 도색하기! (뭔가 좀 어정쩡 ㅎㅎ)

by 긴냥이 2019. 2. 20.
반응형

3D프린터 - 최근에 출력한 곰돌이 푸 도색하기! (뭔가 좀 어정쩡 ㅎㅎ)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출력 포스팅을 했던

곰돌이푸를 아크릴 물감으로 도색한걸 포스팅 하기로! ㅎㅎ

(좀 많이 조잡한 감이 있긴 하지만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은 욕 X)

 

 

 

제일 먼저 엉덩이 부분 울퉁 불퉁한 부분을 빠대를 소량 발라

사포질 한 다음 전체적으로 회색 아크릴 물감으로 칠해줌 ㅎㅎ

(원래 서페이서를 이용해 작업 하지만... 집에 없으니 있는 아크릴 물감으로 대충!)

 

 

 

 

 

 

 

그 다음 곰돌이 푸 색상에 맞게 나름 정교하게 칠해준다!

은근 크기가 작어서 디테일하게 칠하기 좀 힘들었음 ㅠ

(색을 칠하고 보니 FDM프린터상 단점인 출력결이 너무 잘보여서... 지저분해 보임...ㅎㄷㄷ)  

 

 

 

 

 

 

이 다음 곰돌이 푸의 꿀딴지 색을 입히고 사진 몇 컷 남기기! ㅎㅎ

(이리보나 저리보나... 뭔가 상당히 지저분해 보임... ㅜㅜ)

 

 

 

 

 

그렇게 사진을 몇 장 찍 은 후 싸인펜을 이용해

곰돌이 푸의 코와 눈, 눈썹을 그럴싸 하게 그려준다! ㅎㅎ

(그럴싸하게 그렸지 디테일 하게 그리진 못함.... ㅠㅠ)

 

 

 

 

 

마지막 곰돌이 푸 전체 색상을 칠하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 아크릴 물감을 잘 말려주면 끝! ㅎㅎ

 

추가로 뭔가 좀 지저분해 보이긴 하지만...

좀 멀리서 보면 그럴싸하게 보이긴 해서 개인적으로만 만족하기로 ㅎㅎ

(나중에 후가공 좀 제대로 배워서... 고퀄리티 만들고 싶은 1인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