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어릴적 즐겨 보던 곰돌이 푸 출력 후 서포터 제거!

by 긴냥이 2019. 2. 13.
반응형

3D프린터 - 어릴적 즐겨 보던 곰돌이 푸 출력 후 서포터 제거!




오늘 3D출력물 포스팅은 월요일 오후에 출력한 곰돌이 푸!

이날 막내동생 고등학교 졸업식 같다가 오후에 친구들이 집으로 놀러와서

정신이 하나도 없어서 출력을 못 할 줄 알았는데... 어쩌다보니 출력을 걸게됨 ㅎㅎ

(그것도 짜잘하게 2건 정도?? ㅎㅎ)




제일 먼저 출력 끝난 직후의 모습!

PLA로 출력하는지라 하단 브림은 설정하지 않고

간단히 서포터 대고 출력! ㅎㅎ

(약간 좀 지저분 하긴 하지만 출력물은 깔끔하게 나옴 ㅎㅎ)








그 다음 서랍장 위에 출력된 곰돌이 푸를 올려놓고

꿀단지를 출력하러 간 사이에 집에 놀러온 친구가 칼가지고 마음대로

서포터를 제거하고 있었슴....... ㅎㄷㄷ

(개인적으로 하면 한다고... 말을 좀 해주면 좋겠음... 사진 찍을려고 놔둔건데... ㅜㅜ)





그렇게 친구가 서포터를 제거하는 시간 동안

곰돌이 푸의 소중한 꿀딴지 출력이 끝나버림 ㅎㅎ

(대략 꿀딴지만 20분? 정도 걸린 듯 싶다, 추가로 곰돌이푸는 3시간... ㅎㄷㄷ)






마지막, 꿀딴지 자체는 서포터 제거할게 없어서 히팅배드에서 꺼내자마자

곰돌이 푸 앞에 놔두고 이리저리 돌려가며 사진촬영을 해봄 ㅎㅎ

(개인적으로 후가공을 해서 색을 입히면 더 예쁠 것 같아서 조만간 작업 해볼생각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