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벽걸이용 2D 사슴 얼굴 출력 후 간단히 다듬기!

by 긴냥이 2019. 2. 6.
반응형

3D프린터 - 벽걸이용 2D 사슴 얼굴 출력 후 간단히 다듬기!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출력한 2D 사슴 얼굴 출력!

가로 세로 사이즈 195mm로 내가 가지고 있는 3D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거의 최대 사이즈로 출력 했으며 출력 난이도는 하 정도 될 듯 싶다. ㅎㅎ

(딱히 쓸때는 없지만 쉬면서 이것 저것 싱기버스에서 괜찮아 보이는 STL을 다운 받아 출력!)





먼저 출력 직후 히팅배드에서 꺼낸 후 이리 저리 돌려가며 사진 촬영!

개인적으로 나름 출력이 깔끔하게 된 것 같아 마음에 드는 출력물 ㅎㅎㅎ

(출력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된 것 같다 ㅎㅎ)






이 다음 집에 놀러운 친구가 출력물 보더니 급!

세공줄로 표면 처리를 해주었음 ㅎㅎ

(친구가 계속...출력물 표면 직각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갈아야 한다며.... 달라고 하기에.. 할 수 없이 부탁함 ㅎㅎ)







그렇게 세공줄로 30분 정도 손을 보고 벽에 부착한 뒤 사진 촬영!

친구가 세공줄로 디테일하게 갈았다고는 하지만 자세히 확인하지 않으면

뭐가 바뀌었는지 잘 모르는? 그런 부분이 되어 버렸긴 하지만 출력물에 그렇게 이상이 없어!

상당히 만족했던 출력물 ㅎㅎㅎ 


추가로 요즘 짬짬히 대형 출력물 작업을 하고 있는데...

그거는 앞으로 2주 뒤에나 포스팅으로 올릴 듯 싶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당분간 대형 출력물 완성되기 전 까지는 짜잘한 출력물 포스팅 에정!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