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ABS 형광 필라멘트로 포켓몬스터 마스코트 피카츄 출력!

by 긴냥이 2019. 3. 2.
반응형

3D프린터 - ABS 형광 필라멘트로 포켓몬스터 마스코트 피카츄 출력!



오늘포스팅은 따끈따끈하게 어젯밤 출력해본 피카츄 포스팅!

한동안 PLA소재로 출력만 하다가.... 최근에 친구가 ABS 형광 필라멘트를 공짜로 줘서

테스트 삼아 출력 해보았다 ㅎㅎ (아싸 소재값 굳어서 개이득! ㅎㅎㅎ)





제일 먼저 출력 중간 중간 촬영한 사진!

대략 위 사진의 상태까지 출력하는데만... 2시간 정도 소요되었음 ㅎㅎ

(개인적으로 싱기버스에서 받은 상태로 출력하기엔 사이즈가 너무 커서 임의로 사이즈를 줄임 ㅎㅎ)






이 다음 그렇게 1시간 30분 정도 흐르고 난 후 출력물 완성!

사진상 출력 품질을 보면 대체로 깔끔하게 잘 나오긴 한 것 같다 ㅎㅎ

(하지만 귀 끝 부분의 오돌토돌한 부분이... 살짝 신경이 쓰인다. ㅜ)








그 다음 출력물을 히팅 베드에서 꺼낸 후 

더욱더 디테일 하게 표면 확인!

(꺼내서 보니 피카츄 꼬리 부분도 뭔가 오돌 토돌한..... ㅜㅜ)







이 다음 오돌토돌한 부분과 서포터 제거를 위해 집에 있는 

니퍼, 커터칼, 세공줄을 꺼내 작업을 실시!


개인적으로 오돌토돌한 부분은 사포로 작업해도 되지만... 

사포질을 하면 검정색 이물질이 묻기 때문에... 세공줄을 사용하는걸 권장!

(아세톤 훈증하면 깔끔하게 될 것 같지만... 그건 그거대로... 안좋은 부분이... 넘 많아 패스!)








마지막 그렇게 각종 공구를 이용해 20~30분 정도 신경써서

뜯고, 갈고, 자르고를 반복해 주면 출력물 다듬기는 끝!


추가로 자세히 보면 조금 부족하게 갈아 놓은 부분이 보이긴 하지만...

나름 이런 것도 3D프린터의 매력이라고 생각하니... 여기서 마무리하기로 ㅎㅎ

(도색은 해보고 싶은데... 저번 곰돌이 푸가 생각나... 겁이난다... 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