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검정 플렉서블 필라멘트로 상어 관절 출력해보기!

by 긴냥이 2019. 1. 17.
반응형

3D프린터 - 검정 플렉서블 필라멘트로 상어 관절 출력해보기!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공룡관절 출력 후 비슷하게 생긴 상어 출력을 했던 내용!

(한동안 회사에 프린터를 잠시 놔두느라... 조크만한 출력물 밖에 못걸었는데... 최근에 작업실로 옮겼다가 집으로 다시 가지고 와서 조만간 스케일 큰 출력물을 만들 듯 싶다 ㅋㅋ)



제일 처음 중간에 출력 하다가 위에서 촬영한 모습!

총 출력 시간은 대략 3시간 정도 걸린 듯 싶다. ㅎㅎ

(자세히 보면 살짝 밀도가 깨지는 것 같이 보임... ㅎㄷㄷ)







그렇게 대략 1시간 정도 흐른 후 출력 된 모습!

출력 중 살짝 밀도가 깨지긴 했지만 나름 표면은 깔끔하게 출력 된 것 같다 ㅎㅎ

(근데 흑색필라멘트는... 잘 출력되도 뭔가 지저분한 느낌이 드는데.. 그 이유가 뭔지.... 참 궁금)









여튼 그건 그렇고 출력물을 히팅베드 위에 꺼내서 책상 위에 올려놓은 뒤

구부렸다 접았다 폈다를 반복해가며 사진을 남겨 두었다 ㅎㅎ


확실히 유연한 소재를 사용해서 그런지 말캉말캉하고 구부러지기도 아주 잘 구부려짐 ㅎㅎ

(하지만 FDM 프린터의 한계로 인하여.... 플렉서블로 복잡한 출력물을 출력하기란... 참 애매모호 하다 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