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PLA 필라멘트로 스파이더맨 빌런 베놈 출력 후 간단히 도색해보기! (나름 만족)

by 긴냥이 2019. 1. 19.
반응형

3D프린터 - PLA 필라멘트로 스파이더맨 빌런 베놈 출력 후 간단히 도색해보기! (나름 만족)




오늘 포스팅은 엊그제 출력한 스파이더맨의 빌런 베놈 출력물 포스팅!

출력 시간은 대략 15시간 정도이며 내가 가지고 있는 코어 200으로 출력

할 수 있는최고 사이즈로 출력함 ㅎㅎ 


(이보다 더 크게 출력하려면 스케일 키우고 모델링을 분활해야 함과 동시에 출력 시간이 더 길어진다는 단점으로 인하여.... 다음 기회로... ㅜㅜ)



제일먼저 아크릴 물감으로 도색 하기 전 출력물 상태!

혀끝 제일 끝쪽이 살짝 이상하게 출력함과 동시에 밀도를 너무 적게 넣어서 그런가... 

목 부위 은근에 구멍이 살짝 나있다... 이정도 같으면 메꾸는 건 가능하지만... 걍 도색하기로!

(출력물 사이즈는 그렇게 작은 사이즈는 아닌데... 이빨 끝부분과 혀 끝 부분 같은 경우는 사이즈가 작기에 출력이살짝 불량인 느낌이 들어 좀 아쉬운 면이 있음 ㅜㅜ)






여튼 그렇게 아쉬움을 뒤로 하고 제일먼저 아크릴 물감 흰색, 빨간색을 적당히

섞고 추가로 검정색도 추가 해서 대충 혓바닥과 비슷한 색상을 만들어 주고 위 사진과 같이

이빨 부위 혀 부위를 칠해준다 ㅎㅎ 

(뭔가 칠하고 보니 섬뜩하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ㅎㅎ)






그 다음 흰색 아크릴과 소량의 검정색 아크릴 물감을 섞어

살짝 회색빛 도는 색상으로 만들어준 뒤 눈쪽 라인을 칠해 준다!

(개인적으로 칠하면서 손이 부들부들.... )







그 다음 검정색 아크릴 물감을 이용해 베이지색 필라멘트 부분을 검정색으로 칠해준다!

(뭔가 검정으로 칠하고 베놈 같아 보이기 시작함 ㅎㅎ)







이 다음 베놈 몸 부분에 흰색 근육? 라인? 여튼 그 부분을

흰색 아크릴 물감을 이용해 위 사진과 같이 적당히 칠해준다. ㅎㅎ

(뭔가 처음 바를땐 굉장히 이상해서.. 계속 수정에 수정을 반복하다.. 그럴싸해 보여 이정도만 하고 마무리.. ㅎㅎ)






그 다음 작업으로는 베놈 이빨을 흰색 아크릴 물감으로 칠해준다!

(생각보다.. 칠하기 어려웠던 부분... 그랫서 대충... 칠하기 ㅎㅎ)







그 후 칠하고 나서 전체적으로 보니 뭔가 2% 부족한 느낌... 

그래서 구글링을 통해 베놈 이미지를 확인해 보니 베놈 이빨은...

흰색이 아니라.. 누렁니 였던 것을 발견, 그래서 잇몸과 이빨 부분을

연한 검정색 아크릴 물감을 이용해 대충 후려갈겨 주었다. ㅎㅎ

(추가로 혓바닥 부분도 살짝 칠해줌 ㅎㅎ)





마직막 구글링해서 검색한 비슷한 베놈 사진을 바탕으로 같이 투샷 남기기!

개인적으로 나름 디테일하게 한다고 하긴 했는데.. 살짝 아쉬운 부분이 넘 많았던 베놈 만들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도색 한번 제대로 배워 보고 싶긴하다. ㅜㅜ

(아쉬움을 뒤로 남기고 포스팅 마무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