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스텐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제작 후기!

by 긴냥이 2018. 8. 30.
반응형

3D프린터 - 스텐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제작 후기!



오늘 포스팅은 제작한지 좀 되었지만 이제야 올리는 스텐드형 리쏘페인 포스팅!

색상은 갈색과, 검정색으로 칠해서 만들고, 건전지 및 휴대폰 케이블과 스위치를 연결해 제작한

2가지 방식! (나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든 것 치고는 만족! ㅎㅎ)



제일먼저 방에 불 켜놓고 외관상 모습촬영!

(멀리서보면 그나마 좀 볼만하긴 한데.. 가까이에서보면... 조금 그러하다.. ㅎㅎ)





제일먼저 검정색 같은 경우는 5V휴대폰 케이블과 시소 스위치

5V LED바를 이용해 적절히 하판 모델링후 결합한 모습!

(의외로 출력품질은 좀 그러지만 디자인은 괜찮다고 이야기들었음 ㅎㅎ)




그 다음 집에 굴러다니는 미니 전구를 이용해 하판을 적절히 모델링후 결합한 모습!

(이건 그냥 왼쪽으로 돌리면 불이켜지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불이꺼지는 방식 ㅎㅎ)





이 다음 불이 켜진 상태에서 리쏘페인 무드등 전원을 킨 모습!

(불이 켜져 있는 상태에도 불구하고 나름 밝다 ㅎㅎ)











마지막 불을 끈 후 이리조리 돌려가면서 촬영한 모습으로 마무리!

일단 리쏘페인 부분이 베이지색 필라멘트라 안쪽에서 백색 빛을 쏴주면서

자연스럽게 따뜻한 빛을 발산하는데... 이게 은근 불꺼넣고 보니까... 방안 분위기가 

싹 달라지는게 느껴짐 ㅎㅎ

(개인적으로 친구들 반응도 엄청 괜츈하고, 괜찮다면 재료값만 받고 만들어줘도 될 듯 싶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