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ABS 필라멘트로 해골 모양 출력!

by 긴냥이 2018. 10. 3.
반응형

3D프린터 - ABS 필라멘트로 해골 모양 출력!




오늘 포스팅은 오랜만에 프린터 출력 간단하게 포스팅!

요즘 계속 이것저것 일하면서 공부하고 다니느라... 제대로된 출력물 하나 뽑을 시간이 없다능... ㅜㅜ

(그래서 1~2시간 소요되는 작은 출력물 출력!)




제일먼저 싱기버스에서 받아놓은 해골 sttl 파일을 큐라로 열어

abs 출력값과 적절한 서포터 셋팅 후 g코드로 변환!

(요즘 날씨가 쌀쌀하니... 방안 온도도 올릴겸 겸사겸사 abs로 출력, 배드 온도 무려 100도!)








그렇게 위 큐라에서 변환한 g코드를 sd카드로 옮겨 담은 뒤 

집에서 사용하는 프린터로 출력한 모습, 딱봐도 작은 사이즈 치곤 출력 품질이 깔끔깔끔 ㅎㅎ

(추가로 abs출력시 첫레이어 속도를 낮춰줘야 안착이 굉장히 잘됨, FR값 50으로 시작해서 100으로 끝!)








이 다음 마지막으로 출력된 해골 출력물을 히팅배드에서 떼어내어 

가볍게 니퍼로 서포터 제거 후 손바닥 샷 남기기 ㅎㅎ 


크기를 진짜 사람 얼굴 크기로 해서 출력한다면... 뭔가...

공포스러운 출력물이 될 듯 싶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서포터 제거 후 제대로 봐보니 뭔가 느낌 있는 출력물이라 만족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