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PLA, TPU 필라멘트를 이용해 큐라 브림 설정 후 개구리 3마리 출력!

by 긴냥이 2018. 8. 20.
반응형

3D프린터 - PLA, TPU 필라멘트를 이용해 큐라 브림 설정 후 개구리 3마리 출력!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시험삼아? 

싱기버스에서 내려받은 개구리 모델링을 3마리 연속 출력!

(개인적으로 출력물 뽑을때 마다 집에 하나둘 것과 친구들 줄거 회사에 나둘 것 해서

똑같은 출력물을여러게 만들다 보니... ㅎㅎ)




먼저 싱기버스에서 내려받은 개구리 파일을

큐라15.04에 키고 위와 같이 노즐온도, 배드온도, 출력속도, 브림설정 및

여러가지 출력 셋팅 값을 입력 후 출력!

(솔직히 브림은 설정하지 않아도 출력은 잘 되지만... 걍 뽑기로 ㅎㅎ)


여기서 큐라의 브림이란?

3D프린터로 출력할때 출력물이 잘떨어지지 않게 

바닥에 얇은 라인을 쳐주는 것을 말함 ㅎㅎ









이 다음 총 3마리 출력 중간중간 촬영한 사진!

3마리 전부 출력하는데 2시간 정도 소요가 되었는데

개구리 눈제윌 위쪽 필라멘트 똥이 살짝 남은거 뺴고는 

출력품질은 꽤 양호한 편이였다 ㅎㅎ

(단 문제가 여기서 문제가 있다면.... 브림을 이쁘게 자르는게 관건이라는거.... ㅎㄷㄷ)


추가로 이미 출력한지 꽤 된 출력물이라

회사에 하나두고, 집에 하나두고, 친구한테 하나 넘김 ㅎㅎ





마지막 위 사진은 회사에서 출력이 잘 안되는 검정색 플렉서블 필라멘트 똥 조금 가져와서

집에서 시범삼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상당히 고품질로 잘 나와서 사진으로 올려봄 ㅎㅎ

(안그래도.. 회사에 있는 프린터가 보우덴 방식, 집에있는 프린터가 즉결식이라.... 한번 테스트 해봐야 되긴 했는데... 나중에 회사에서 프린터를 구매하게 된다면 즉결식으로 꼭 추천해야될 듯 싶다.. ㅎㄷ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