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고양이 사진으로 만든 스탠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만들기!

by 긴냥이 2018. 9. 16.
반응형

3D프린터 - 고양이 사진으로 만든 스탠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만들기!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올린 리쏘페인 무드등 새롭게 만들어본 포스팅!

이번에는 사람 사진 말고 고양이 사진을 이용해서 리쏘페인을 만들어봄 ㅎㅎ

(개인적으로 요즘 고양이 꽃혀 사느라.... ㅎㅎ)



먼저 위 와 같은 준비물 준비!

출력 파츠 무드등 틀 6개 리쏘페인 4개 출력!

그 다음 납땜기, 글루건, 휴대폰케이블, 5VLED바, 짜투리 전선 등등!

(추가로 하판에 들어갈 시소 스위치도 준비!)






제일 먼저 스탠드형 무드등 하판에 모델링상 따로 뚫어놓은

스위치 들어갈 부분과 휴대폰 케이블 빠져나올 구멍의 서포터를 위와 같이 적적랗게 제거!

(망치나, 니퍼, 핀세을 이용하면 비교적 쉽고 깔끔하게 제거가됨 ㅎㅎ)





이 다음 스위치를 끼우고 휴대폰 케이블 전선 피복을 벗겨

적절하게 여유 전선과 연결해 준다 ㅎㅎ 

(빨간색은 빨간색, 검정색은 검정색끼리~ 간단하게 ㅎㅎ)





이 다음 스텐드형 리쏘페인 기둥 부분에 모델링상 미리 뚫어놓은 구멍 사이로

좀전에 연결한 케이블을 넣어 뺴주는 작업을 한다!

(뚫어놓은 구멍으로 쏙 넣기만 하면 됨 ㅎㅎ)






그 다음 LED바를 적절하게 잘라서 고정 한 후 글루건 처리 해주고 테스트~!

(불이 아주 환하게 잘 들어옴, "눈 뻑 주의!")





그리고 리쏘페인 틀 부분을 볼트로 위와 같이 적절하게 조여주면 끝!

(전체 적으로 출력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여기까지 조립하는데 10분 소요! ㅎㅎ)





이 다음 불끄기전 스위치랑 LED 불 잘들어오는지 점검하는 시간! ㅎㅎ

(불끄기 전이라 그렇게 선명하지는 않지만 나름 은은한게 느낌이 좋다 ㅎㅎ)









마지막으로 불을 끈 후 사방 팔방으로 사진 촬영한 모습!

개인적으로 이 전에 여러가지 색상으로 만들긴 했는데 전부통합해서 보니까

많이 튀지 않는 필라멘트 1색상으로 이렇게 깔끔하게 무드등을 만드는게

가장 무난하고 예쁜 것 같다는 생각이 듬 ㅎㅎ 

(추가로 흰색으로 하면 너무 눈뻑 내는 것 같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아마도 다음에 또 이렇게 만들게 된다면 베이지색 그대로 쓸 듯 싶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