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ABS필라멘트 배트맨 흉상 출력 후 아세톤 훈증!

by 긴냥이 2018. 10. 14.
반응형

3D프린터 - ABS필라멘트 배트맨 흉상 출력 후 아세톤 훈증!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짬짬히 출력한 베트맨 흉상!

출력시간은 대략 4~5시간 정도 소요됨 ㅎㅎ

(요즘 들어 부쩍 블로그 글 올리는게... 굉장히 귀찮아짐.. ㅎㄷㄷ)





제일 먼저 출력 중간 중간 촬영한 출력사진!

슬리아싱에서 브림과 서포터 설정을 적절하게 하고 출력을 하긴했는데...

자세히 보면 왼쪽 어깨 부분이 살짝 수축이 일어나버리고 목 부위 레이어 한칸이살짝 뜯겨나간 모습!

(중간에 출력 중지하고 다실 걸까도 생각했는데 그렇게 심한 티가 나지 않아 걍 출력! ㅎㅎ)







이 다음 출력이 끝나고 브림과 서포터 제거 후 회사 책상으로 가져온 모습 ㅎㅎ

이리저리 둘러봐도 출력품질은 그렇게 나쁘진 않아보이는데... 왼쪽 어깨가 살짝 뜬게 아쉽,

(나중에 기회되면 제대로 출력하기로 ㅎㅎ)







그 다음 마지막으로 회사에 따로 준비된 아세톤 훈증 용기에 2~3시간 담궈두고 꺼낸 모습의 사진!

개인적으로 훈증하기 전과 비교해서 볼때 출력결도 아예 없어지고 광도 나서 아주 만족 ㅎㅎ

(하지만 문제는... 훈증을 좀 오래해서 그런가 베트맨 입과 가면 사이 결이 거의 안보여 도깨비 같아 보인다는 문제가 생김... ㅎㅎ)






추가로 위 사진은 이 전에 포스팅한 해골모양 출력물을 아세톤훈증을 통해 비교한 사진!

개인적으로 매번 느끼는 거지만 아세톤 훈증 시간만 잘 확인 한다면 매끄럽고 광나는 출력물을

별도 후가공(노가다) 없이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어 굉장히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듬 ㅎㅎ

(단, 단점도 많긴 하지만... abs 필라멘트를 이용해 깔끔한 출력물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