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급 생각나 출력해본 피사의 사탑, 나름 괜찮은 듯?

by 긴냥이 2018. 8. 5.
반응형

3D프린터 - 급 생각나 출력해본 피사의 사탑, 나름 괜찮은 듯?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출력한 피사의사탑 포스팅!

개인적으로 요즘 건축물 출력물을 시간될때 짬짬히 출력해보고 있는데

앞전에 콜로세움 처럼 피사의사탑도 출력해봄 ㅎㅎ

(요즘... 블로그 관리 너무 소홀해서... 뭐라도 올려볼까 하고 무작정 뽑기만하는 요즘.. ㅜㅜ)



제일먼저 위 모습은 싱기버스에서 스케일, 크기 조정을 해서 

3~4 시간안에 출력되게끔 설정 한 다음 출력한 모습!


얼핏 보면 모양, 형태는 크기가 작은 것 치고는 참 잘 나온 듯 싶다 ㅎㅎ

(근데.. 문제는 약간 보이는 거미줄과 층층히 지지하고 있는 얇은 지지대가 너무 약하다는 것.. ㅜㅜ)





이 다음 마지막, 출력물을 배드에서 꺼낸 다음 서포터를

니퍼로 살살 뜯어낸 다음 다시 배드위에 올려놓은 뒤 사진 촬영한 모습!


서포터 제거 할때 층층히 쌓아져  있는 얇은 기둥이 너무 약해서 살짝 뜯어진 것 외에는

상당히 괜찮게 출력되어 굉장히 만족했다 ㅎㅎ


FDM 프린터 같은 경우는 작게 출력할수록 출력 품질이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정도면 나름 집에서 가지고노는 것 치고는 상당히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생각 ㅎㅎ

(개인적인 생각이니, 오해는 마시길.... ㅎㅎ)


여튼 다음 포스팅은 뭘 출력해볼까 고민좀 해봐야겠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