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보우건 출력 및 조립, 이쑤시계 테스트 발사

by 긴냥이 2018. 7. 25.
반응형

3D프린터 - 보우건 출력 및 조립 테스트 발사



오늘 포스팅은 얼마전 싱기버스에서 다운로드 받은 

DIY 조립식 보우건 출력 및 조립 후 테스트 발사!

(요즘 날씨가 더워서... 방구석에서.. 장시간 출력물 돌렸다가는... 쪄죽을지도 몰라서.. 2~3시간 정도로 간단하게 출력할 출려물을 찾다가 너무나도 신박해보이는 보우건을 발견해서 출력 해봄 ㅎㅎ)



제일먼저 위 출력물이 조립식 보우건 출력 파츠 부분인데

아래와 같은 값으로 딱 출력하는데 2시간 30분 소요! 

(노즐 : 225, 배드 : 35, 속도 : 60m/s 추가로 별도 지정은 없음 ㅎㅎ)





그 다음 조립 시작!

처음에 조립할때 나사가 필요한가? 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보우건 설계하신 분이 필라멘트로 연결 하시는걸 보고 부랴부랴 

필라멘트 짜투리로 연결 ㅎㅎ

(뭔가 어릴때 새총 만들던게 생각이... ㅎㅎ) 












이 다음 필라멘트 짜투리를 이용해 위와 같이 손잡이

덮게 기타 등등을 연결하는 작업을 1차로 마침 ㅎㅎ

(뭔가 여기까지는 총같이 보임 ㅎㅎ)





그 다음 추가로 탄알 장전할 부분을 낑낑거리면서 끼워 맞추기!

(뭔가 위 모습은 샷건 같기도 하고... ㅎㅎ)





이 다음 마지막으로 거치대와 앞에 실을 연결할 활 부분을 연결한 후 마무리!

이렇게 조립하고 보니까 뭔가 어머어마했다... ㅎㅎㅎ

(한편으로 장난감 같기도해서 강하면 얼마나 강할까 하고 생각도함 ㅎㅎ)





그래서 준비한 이쑤시계를 이용한 첫 발사 장면, 

개인적으로 굉장히 약할줄 알고 모니터에... 대고 그대로 쏳았다가 깜놀... ㅎㅎ

(생각보다 강해서.. 어린애들이 가지고 놀기에는 위험 할 듯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