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고무재질의 소재 플렉시블 TPU 흰색으로 문어 출력하기!

by 긴냥이 2018. 12. 18.
반응형

3D프린터 - 고무재질의 소재 플렉시블 TPU 흰색으로 문어 출력하기!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플렉시블 필라메트로 출력을 할 일이 있어서 한창 출력하다

짬짬히 시간 남아 문어 한마리를 출력해본 포스팅! (개인적으로 작년 초부터 거의 1년간 플렉시블 출력을 진절머리 날 정도로 너무 뽑아서 플렉시블만 보면 나도 모르게 혈압이..... 그래서 그런지 이젠 보우덴이나, 직결식 프린터 둘다 사용해도 무난하게 뽑는 정도는 된듯 싶다. ㅎㅎ)





이 다음 위 사진은 출력이 끝난 후 촬영한 사진!

개인적으로 플렉시블 출력전에 거의 ABS를 많이 출력하다 보니.. 수축 방지하려고... 

딱풀을 덕지 덕지 발라놓은 상태에서 바로 플렉시블을 출력하다보니 깨끗하지많은 않다... ㅎㄷㄷ

(그래도 출력물 퀄리티는 깨지지도않고 아주 잘나온듯 ㅎㅎ)





마지막 문어 출력 후 얇은 브림을 제거하고 별도로 둘만한데가 없어

프린터 옆에 찰싹 붙여 놓았다 ㅎㅎ

(추가로... 플렉시블 소재는 후처리가 굉장히 어렵다 + 힘들다 + 깔끔하게 하는법 없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출력할때 서포터나 브림을 안넣고 한번에 깔끔하게 출력이 쉬운 모델링에 가장 적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