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아이콘, 그림, 캐릭터 이니셜 네임택 만들기!

3D프린터를 활용한 네임택 디자인 2편 - 호랑이 좋아하는 조카 선물하려고 만든 동물탈 시리즈 "호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로 예쁜 별모양 이니셜, 이름 네임택 만들어보기~! (feat. 조카 선물용)

by 긴냥이 2021. 5. 19.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에 이어

호랑이 탈을 슨 아기 캐릭터 네임택 제작한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시리즈 별로 있어서 당분간 이런 부류로 포스팅 자주 할 듯 싶다. ㅎㅎ)

 

 

호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일러스트 제작

일단 저번에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베이스가 있어서 고양이 탈 부분과

아기 눈 모양? 정도만 수정하여 호랑이처럼 보이게 일러스트를 제작해 보았다 ㅎㅎ

(나름 호랑이 같아 보이나요?? ㅎㅎ 귱금 귬긍 ㅋㅋㅋ)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모델링 제작

위 처럼 일러스트를 토대로 저번 고양이 탈 포스팅 내용과

똑같이 적층수를 생각해서 위 처럼 모델링 작업을 한다, 이번 포스팅에도 저번과 똑같이

이야기 하는 건데 굳이 적층수를 생각해서 작업하지 않고 파트 분활해서 작업해도 충분히 제작 가능!

(혹시 궁금한 사람이 있다면 파트 분할에 관한 포스팅을 나중에 꼭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STL파일 큐라에서 열어봄

그 다음 모델링된 네임택을 STL 파일로 변환 후 슬라이싱 프로그램 큐라에서

G코드로 변환해 주기 위한 작업을 실시한다, 예를들어 출력 값 정도 입력 후 바로 변환!

(슬라이싱을 심플로쓰면 좋긴한데, 집에서는 가급적 무료 슬라이싱 큐라를 사용)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출력중 & 끝

G코드 변환 후 해당 보유하고 있는 3D프린터로 위와 같이 깔끔하게 출력하면 끝!

보통은 출력할때 저렇게 한번에 여러 적층수를 필라멘트 체인지 기능을 써서 출력하는게

굉장히? 타이밍 맞추기도 힘들고 실패시 통으로 보려야 되기 때문에 위 같은 디자인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가급적이면 파트 분활꼭 해서 제작하면 좋을 듯 싶다.

(좋을 듯 싶은게 아니라... 실제로 출력 시간도 단축되고 여러가지 이득이 많아 좋음 ㅋㅋㅋㅋㅋㅋ)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완성!

마지막으로 3D프린터에서 출력이 끝나면 간단하게 출력물의 이물질(필라멘트 찌꺼기) 정도만

커터칼, 또는 아트 나이프? 정도로 살살 긁어서 없애주면 위와 같은 퀄리티의 네임택 제작이 가능!

 

그리고 이번 호랑이 네임택도 별도로 이름 기입을 할 수가 없어서 저번 처럼 별도로

추가 별모양 네임택을 제작하여 같이 달아 보았는데 생각보다 잘어울리긴 한 것 같음 ㅋㅋ

(좀 아쉬운건 별모양 네임택이 좀 촌스러워 보이는 이 느낌이라....... ㅠㅠ)

 

여튼 이번 호랑이 네임택도 나름? 잘만든 것 같아 흡족하다 ㅋㅋ

솔직히 이거 만들고 나중에 진짜 꼬꼬마 조카한테 선물했는데 너~~ 어~~ 무~

좋아해서 삼촌이 진짜 기분이 무척 좋았음 ㅋㅋㅋㅋ 

(솔직히 아직까지 가방에잘달고 유치원 다니고 있어서 그걸로 만족 ㅎㅎ)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