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아이콘, 그림, 캐릭터 이니셜 네임택 만들기!

3D프린터를 활용한 네임택 디자인 5편 - 이번에는 "돼지 탈을 쓴 아기" 캐릭터와 그동안 만들었던 아이콘 네임택, 이름표중 한개 선택해서 조합해보기! (feat. 개인 소장용)

by 긴냥이 2021. 5. 22.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양 탈을 쓴 아기 캐릭터"에 이어 "돼지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소개!

한창 바쁘기도하고 여유로운 시기에.. 왠지 모르게 이런것도 귀여울 것 같아 만들어본 오 나의 돼지~ ㅎㅎ

(개인적으로 한창 3D프린터로 이것저것 연습해보던 시기라... 참 많이도 만들엇당... ㅋㅋㅋ)

 

 

돼지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일러스트 제작

제일먼저 저번에 만들었던 동물 네임택 시안의 기본 베이스를 토대로

내가 생각했을때 나름 돼지 같아 보이게끔, 일러스트 시안을 제작한다 ㅎㅎ

(음.. 개인적으로 돼지하면.. 둔해보이는? 그런느낌이 많이 들어서 눈모양은 짝대기 두개로 끝!)

 

 

돼지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모델링 제작

일러스트 시안이 제작되면 위 와 같이 3D프린팅이가능하게끔 모델링 작업을 진행!

모델링 작업은 위 처럼 한번에 출력 될 수 있게 작업을 하든, 파트를 나눠 개별 출력해

붙이는 방법을 하든 그건 제작자의 자유니... 그날의 기분, 느낌 편한데로 작업한다.

(뭘해도 손이 많이가는 작업이라... 그냥... 이대로 작업하는걸로 ㅋㅋㅋㅋ)

 

 

돼지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STL파일 슬라이싱 큐라를 이용해 G코드 변환

그 다음 모델링이 끝나면 STL파일로 변환 후 슬라이싱 프로그램 큐라에서

모델링 파일에 오류가 있는지 없는지 추가적인 확인 후 G코드로 변환!

(예전에 제작했던 모델링중 위 과정을 확인 안하고 출력했다가 큰 낭패를 본 적이 있어서 번거롭더라도 꼭 확인!)

 

 

돼지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3D프린팅 완료!

모델링에 오류가 없고, 출력중 필라멘트 체인지 기능을 타이밍

잘 맞춰서 교체를 해준다면 위와 같이 깔끔하게 출력이 된다 ㅎㅎ

(간혹 노즐 관리를 못해서 거무스름한게 묻어나와 출력이 실패 할 때도 있지만... ㅋㅋㅋ)

 

 

돼지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 하트, 별 모양 아이콘 네임택 결합!

마지막, 출력이 끝나고 출력물에 남은 잔여물(필라멘트 찌꺼기)를 커터칼과, 아트 나이프를

이용해 정리를 어느정도 해주고, 이 전에 제작했던 하트 아이콘 이니셜, 이름 네임택을 결합해주면 완성!

 

개인적으로 핑크핑크한게 예뻐 보이는 이번 작품,

지금이 아니더라도 나중에 선물하고 싶거나 어울릴만한

아이들이 있다면, 별도로 제작해서 선물해주고 싶은 마음 ㅋㅋㅋㅋ

(조카들 친구들한테 물어봐서 선물해야하려나? 뭔가 강제로 선물하는거라.. 패스 하는걸로 ㅎㅎ)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