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아이콘, 그림, 캐릭터 이니셜 네임택 만들기!

3D프린터를 활용한 네임택 디자인 1편 - 심심해서 디자인해본 동물탈 시리즈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로 예쁜 하트 이니셜, 이름 네임택 만들어보기~! (feat. 개인 소장물)

by 긴냥이 2021. 5. 18.
반응형

오늘은 3D프린터? 팅?을 활용해서 우리 애기들 조카들

가방에 걸어주면 참 좋아할듯한 캐릭터 디자인을 해본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제작한지는 꽤 되었지만 이렇게도 만들 수 있다는걸 알려드리기위해 ㅋㅋ)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일러스트 제작

제일 먼저 일러스트로 위와 같이 캐릭터를 디자인, 추가로 3D프린팅을

활용해 네임택으로 제작 할 거기 때문에 가급적 캐릭터 디자인할때 너무

정교하게 표현하기보단, 최대한 단순하며 귀엽게 보일 수 있을 정도로만 작업한다! 

(너무 정교하면 표현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이렇게 하는게 좋음)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모델링 제작

그 다음 일러스트 제작 후 일러스트를 토대로 위와 같이 네임택을 모델링 한다,

이때는 네임택 디자인 초창기 때라 모델링할때 적층수 별로 모델링을 진행했는데

현재는 위 처럼 모델링을 제작 하지 않고 제작할때 오차값 별도로 다 계산해서 파트

분활하여 출력해서 붙이는 방법을 선호하게 되었음 ㅋㅋ

(이게 시간적으로나 다른 디자인이랑 같이 제작할때 효율이 너무좋음, "개인적 소견")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출력중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출력 끝

모델링이 끝나고 평소처럼 STL파일에서 G코드로

변환해서 보유하고 있는 3D프린터로 위 와 같이 예쁘게 출력을 한다!

(나름 일러스트 작업할때 느낌과 비슷해서 만족, 흡족 ㅎㅎ)

 

근데 여기서 문제가 생김, 막상 네임택으로 쓸려고 하니까

이름을 적을 만한데가 없어서 추가로 간단하게 아이콘 네임택

별도로 제작을 하게됨 ㅋㅋㅋㅋㅋ

 

 

테스트 아이콘 네임택 일러스트 제작

별도로 제작된 아이콘 네임택 시안은 위와 같다

개인적으로 이때 당시 네임택 제작은 처음이라 대강대강

형태만 만들어서 제작하느라 급하게 만들었는데 이제와서 보니까

좀 많이 촌스러워 보인다.. ㅎㄷㄷ

 

그래도 앞으로 올려질 포스팅은 나름 퀄리티도 많이 좋아졌고

실제로 많이 판매된 예쁜 디자인도많기에 부끄럽을 무릎쓰고 이렇게 기록 삼아 올려봄 ㅎㅎ

(이전에 친구랑 잠깐 사업 하면서 별도로 제작한 디자인으로, 현재는 회사에서 사용중)

 

여담은 여기까지 하고 완성품 공개!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완성!

완성된 고양이 탈을 쓴 아기 캐릭터 네임택~! ㅎㅎ

개인적으로 이때 흰색 고양이가 귀여워 보여서 흰색으로 제작을

해봤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러시안블루? 색상도 만어봐야겠다 생각해

놓고 2년 넘도록 손도 안되고 있는 제작자 ㅋㅋㅋ 

(그만큼 지금은 틀이 잡혀서 다른 형태로 진행을 많이 하는중)

 

추가로 이건 여담인데.. 이 디자인 만든게 4년전인가 3D프린팅 처음 접하고

3D프린팅을 활용해서 어디 쓸만한데 없을까 1년 정도 이것저것 만들면서 고민하고

생각하던 도중 처음으로 디자인해서 만들어본 작품이라 다른 사람 눈에는 다소 좀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애착이 가는 그런 시리즈 작품이라

오늘 포스팅 주제로 삼아 보았다 ㅋㅋㅋㅋㅋㅋㅋ

 

현재는 시간되는데로 고퀄로 찍어내고 대량으로 주문제작도 받기도 하고 디자인도

나름 더 예쁘게? 해서 제작 하고 있는데 앞으로 티스토리에 초창기부터 작업했던 3D프린팅을 활용한

내용물이라던지, 현재 회사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디자인 상품, 앞으로 디자인해볼, 디자인해보고싶은

그런 상품 같은 걸 만들어서 올려봐도 좋을 듯 싶다 ㅋㅋ 

(나름 구독자 분들이나, 지나가다 우연히 들리시는분 의견도 듣고 반영도 해볼 생각 ㅋㅋ)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