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방

속풀이 해물탕으로 소문난 해물탕 맛집 도산동 해물촌!

by 긴냥이 2018. 6. 17.
반응형

속풀이 해물탕으로 소문난 해물탕 맛집 도산동 해물촌!



오늘 포스팅은 얼마전 다녀온 도산동 해몰촌 포스팅!

회사 퇴근하고 잠깐 친구랑 만나서 뭐먹을지

고르다가 뭔가 해물탕이 끌려서 가게된 곳 ㅋㅋ

(추가로 친구가 엄청 맛나다고 말해서... ㅎㅎ)




일단 들어가기전 해물촌 간다고 인증할겸 사진한장 남기고

안에 들어가서 추가로 메뉴판 사진 촬영 시작!

(메뉴판이 별도 없이 벽에 붙여져 있으며 친구가 말한 속풀이 해물탕은.. 점심메뉴라 해서... 해물탕을 시킴 ㅎㅎ)





이 다음 메뉴를 시키면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

(완두콩, 오징어무침, 소라, 번데기, 김치 등이 나옴 ㅎㅎ)





오징어 무침 ㅎㅎ

(잘 삶아진 오징어와 미나리를 초장에 무친?)





그 다음 번데기!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번데기 ㅎㅎ 집에서도 종종 사먹는... 1인... ㅎㅎ)





배추김치

(사진봐도 알듯이 생김치라 식감도 좋고 맛도 짭짤한게 밥도둑!)





완두콩!

(메뉴 나오기 전 입이 심심할때 까먹는 재미가 쏠쏠!)






소라, 고동이라고 해야하나? ㅎㅎ

(이쑤시게가 같이 나와서 완두콩 처럼 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ㅎㅎ)







그렇게 반찬 조금씩 주서먹으면서 친구랑 이야기 하다가 나온 해물촌의 해물탕!

둘이서 먹는 거라 해물탕 소를 시켰는데.. 양이 어마어마.... ㅎㄷㄷ

(알고 봤더니 해물탕 중과 소 양은 똑같은데 안에 들어가는 내용물이 조금 달라진단다 ㅎㅎ)








이 다음 어느정도 해물탕을 끓이면서 해물탕과 같이 나온 미나리를 넣고 좀더 끓여준다!

(개인적으로... 국물 맛이 궁금해서... 그새를 못참고 국물과 건더기 조금 떠서 먹음... ㅎㅎ)






그 다음 제대로 해물탕 먹기 전 치즈를 옆으로 옮겨서 사진 촬영!

(치즈가 쭉쭉 늘어나는게... 장난아니였음... ㅎㄷㄷ)






제일 먼저 안쪽의 조개, 오징어 부터 시식!

(조개는 그냥 먹으면 고소, 오징어는 역시 초장에 찍어야... 제맛! ㅎㅎ)






그 다음 새우 시식!

(새우는 껍질 까는게 조금 귀찮긴 하지만.... 역시 고소한게 존맛탱구리 ㅎㅎ)






그 다음 조개, 바지락, 새우 추가 시식!

(역시 두말 할 필요가 없음... 대 존맛이였다 ㅋㅋㅋ)





이 다음 꽃개 시식!

(같이간 친구가 안먹고 내 접시 위에 올려주서 먹긴 했는데... 꽃개는 그닥.. ㅎㅎㅎ)







마지막 전복 시식!

(전복은... 남자한테 좋은거라길래... 맛없어도 맛있게.... 먹음... ㅎㅎㅎㅎ)





추가로 탄수화물 중독인 날 위해 공기밥 1개 시켜서 순삭!

(왠지 탕이나... 국물류 먹을때 아님 술마실때 생각나는 밥.... ㅎㅎ)







그렇게 어느정도 해물탕 건더기를 밥과 소주와 함께 어느정도 먹고 난 후!

배가 부를줄 알았지만... 아직 덜 불러서 칼국수 하나 시켜서 나눠 먹기! ㅎㅎㅎ

(순간 둘이서... 우리 돼지 아니냐며 한숨을 푹 쉬고 말았다...ㅜㅜ)







마지막 끓는 맑은 해물탕에 칼국수 넣고 5분간 팔팔 끓여주고 

접시에 담아 호로록 하고 마무리! 


개인적으로 이 날 먹은 양은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많긴 했으나....

너무 맛있어서... 배부른것도 참고 다먹음 ㅎㅎㅎㅎ 

(다음에는 이 날 보지 못한 친구 한명더 포함해서 가야 할 듯 싶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