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아이콘 이니셜 지비츠 만들기!

3D프린팅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특별하고 예쁜 지비츠 만들기 6탄 - 병원마크, 알약, 간호모 , 치아, 반창고, 해골, 주사기, 청진기 아이콘 이니셜 이름 지비츠 (feat. 치과, 병원, 간호사, 의사 추천)

by 긴냥이 2021. 6. 3.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어제 포스팅했던 아이콘 지비츠 여섯번째 시리즈! 병원마크, 알약, 간호사 모자, 치아, 반창고, 해골, 주사기 청진기 아이콘 이니셜 이름 지비츠를 소개하는 시간! 병원에서 간호사로 일하는 친구님들의 적극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제작한 본제품은 실제로 등록해서 판매했더니 의사, 간호사 선생님들이 참 많이 구매해주셨구요, 거기다가 치과라는 키워드가 들어가 치과에서도 대량 및 주문제작도 별도로 들어왔습니다. ㅎㅎ (특히나 간호사 선생님들은 크록스와 실내화를 많이 착용하시기에 활용도가 아주 아주 굿 굿! ㅎㅎ)

 

제일먼저 샘플로 제작될 지비츠 제작전 평소 하던데로 위 처럼 일러스트 시안을 제작한다, 이번 디자인은 디자인하면서 최대한 단순하게 디자인 하면서도 사람들이 이 아이콘을 봤을때 아이콘 모양이 어떠한 건지 구별이 될 정도로 디자인하는거에 포인트를 많이 주었다 ㅋㅋㅋ (내가 만들었다보니 한번에 이해하는데 처음 보는 사람은 모를 수도 있으니까... 그게 좀 걱정이 많이 되었지만 그래도 알아봐 주는 사람이 많아서 참 다행쓰 ㅋㅋ)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병원마크, 알약, 간호사 모자, 치아, 반창고, 해골, 주사기, 청진기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3D프린팅이 완료된 후 후처리 과정을 거치면 위 와 같은 지비츠 샘플이 완성된다, 일러스트로 어느정도 어떻게 나올지 대략 확인을 하고 작업하니 출력했을때 거의 99.9%로 일러스트와 일치되게 제작됨을 알 수 있다 ㅋㅋ (나름 흠족, 뿌듯 오만 가지 감정이 교차함 ㅋㅋ)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병원마크, 알약, 간호사 모자, 치아, 반창고, 해골, 주사기, 청진기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착용 컷

그 다음 출력했으니 착용 컷도 남겨봐야 할 것 같아, 간호사 분들이 평소 자주 착용 하시는 흰색 실내화 비슷한 걸로 끼워 놓고 사진 촬영을 했다, 친구한테 물어보니 간호사 분들은 김쌤, 오쌤, 성으로 쌤붙여서 자주 말하기도하고 어디 어디 에서 무슨 업무를 하느냐에 병동, 응급실 RN 이런식으로 영문단어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실제로 판매하려고 올려 놓았더니 그런식으로 굉장히 주문을 많이 해주셨다 ㅎㄷㄷ (간호사 친구가 예언을 했거든요, 이거 올려놓고 간호사 선생님들 보면 거의 대부분 구매할거라고 ㅋㅋㅋ)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병원마크, 알약, 간호사 모자, 치아, 반창고, 해골, 주사기, 청진기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후기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판매는 많이 되었지만, 리뷰가 많이 적었다는 단점이.. ㅠㅠ, 대량으로 들어온 주문은 거의 대부분이 별도 주문제작 또는 전화주문으로 많이 이루어지다보니 솔직히 판매한거에 비해 리뷰가 너무 적어서 아쉬었던 기억이 있다 ㅠㅠ (나는 뭔가 쓰리디얌 작업하면서 리뷰보는 재미로 살았는데, 요즘은 그런 재미가 없어서 참 재미가 없다.)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병원마크, 알약, 간호사 모자, 치아, 반창고, 해골, 주사기, 청진기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일반 & 라인

 그래도 나름 쓰리디얌에서 판매했을때 충분히 좋은소리도 많이 들었고 디자인도 예쁘게 잘했다고 칭찬도 많이 받아서 가끔 종종 그때 생각하면서 혼자서 흡족함을 느낌 ㅋㅋㅋ (아 근데 원래는 위 아이콘 말고 다른 모양도 더 만들려고 했는데 그걸 시도 못햇서 너무 아쉽, 나중에 기회가 되면 추가로 디자인해서 블로그에 올려보는걸 목표로 삼아볼까 한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