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아이콘 이니셜 지비츠 만들기!

3D프린팅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특별하고 예쁜 지비츠 만들기 5탄 - 볼링, 야구, 축구, 농구, 럭비, 배구, 탁구, 골프, 배드민턴, 헬스 아이콘 이니셜 이름 지비츠 (feat. 각종 운동 동호회 저격!)

by 긴냥이 2021. 5. 31.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어제 포스팅했던 아이콘 지비츠 다섯번째 시리즈! 볼링, 야구, 축구, 농구, 럭비, 배구, 탁구, 골프, 배드민턴, 헬스 동호회나 모임에 사용하기 딱 좋은? 이름 이니셜 지비츠를 소개하는 시간! (개인적으로 이런 것도 만들면 상당히 괜찮을 것 같아서 열심히 디자인해 보았다, 제작하면서 문의 주신 분들의 내용도 어느정도 수용하면서 제작 ㅎㅎ)

 

제일먼저 샘플을 제작하기전 위 와 같이 일러스트 시안을 제작, 왼쪽 상단부터, 볼링공, 야구공, 축구공, 농구공, 럭비공, 배구공, 탁구공, 골프공, 볼링핀, 셔틀콕, 역기 아이콘 지비츠 일러스트 시안을 토대로 모델링을 차근 차근 작업 후 3D프린터로 출력을 진행한다. (이번엔 나름 디테일함을 요구하는 디자인이 굉장히 많아서 작업이 굉장히 힘들었다, 그림그리고 작업하는건 일도 아닌데 출력후가 문제.... ㅎㄷㄷ)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볼링, 야구, 축구, 농구, 럭비, 배구, 탁구, 골프, 배드민턴, 헬스 아이콘 이니셜 이름 지비츠

 3D프린팅 출력이 완료된후 후처리 과정을 별도 거쳐 필라멘트 찌꺼기를 제가하면 위 와 같은 지비츠가 제작된다, 근데 이번 디자인은 위에서 이야기 했겠지만, 디테일함을 요구하는? 그런게 많아서 후처리시 엄청 조심히 작업을 해야해서 기존 지비츠 후처리 시간의 2배나 걸리는 단점이 생김 ㅠㅠ (제일 문제가 배구공,,, 틈사이 눌러붙은 찌꺼기 때느라 손목이 나갈 뻔 했다 ㅠㅠ)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볼링, 야구, 축구, 농구, 럭비, 배구, 탁구, 골프, 배드민턴, 헬스 아이콘 이니셜 이름 지비츠 착용 컷!

그래도 단점이 있으면 어떠한가 다 만들어서 끼워놓으니까 넘 예쁜걸, 개인적으로 자기가 좋아하는 운동선수 이름을 넣어도 좋고, 구단이나, 여러가지 넣고싶은 문구 마구마구 넣어서 사용하니 활용도도 높고 굳이 성인들 운동 동호회가 아니더라 아이들 방과후 배드민턴 교실, 축구 교실등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용도 가능하니 1석 2조 아닌가 싶다 ㅋㅋ (아이디어 주신 고객님들, 친구들 너무너무 감사함 ㅎㅎ)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볼링, 야구, 축구, 농구, 럭비, 배구, 탁구, 골프, 배드민턴, 헬스 아이콘 이니셜 이름 지비츠 후기

이 다음 판매후기 자랑? 아닌 공개 시간, 이번 제품도 역시 1탄으로 올린 지비츠 판매량은 따라가지 못하였지만 예상했던데로, 각종 동호회, 운동교실에서 다양하게 대량으로 주문을 많이 해주셨고 개별로 주문하신분들도 꽤 많은데다 상품평도 너무 좋아서 만족했던 작품, 단지 다른 지비츠 디자인에 비해 손이 더 많이가는 단점이 있지만 최대한 깔끔하게 보내드리니 다들 너무 좋아하셔서 마음이 놓였음 ㅠㅠ (앞으로도 더 예쁜거 많이 많이 만들어 올리겠슴니다. ㅎㅎ)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볼링, 야구, 축구, 농구, 럭비, 배구, 탁구, 골프, 배드민턴, 헬스 아이콘 이니셜 이름 지비츠 일반 & 라인

오늘 포스팅 마지막은 평소와 같이 일반 지비츠, 테두리 라인이 들어간 지비츠 사진으로 마무리 하는걸로 끝 (개인적으로 마지막 사진은 좀 깔끔하게 잘찍은 것 같아 살포시 올려봅니다.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