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아이콘 이니셜 지비츠 만들기!

3D프린팅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특별하고 예쁜 지비츠 만들기 3탄 - 태양, 자물쇠, 박쥐, 열쇠, 자동차, 주먹, 뼈다귀 아이콘 이니셜 이름 지비츠 (feat. 이색 지비츠로 아들, 딸 마음을 훔쳐보자)

by 긴냥이 2021. 5. 29.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어제 포스팅했던 아이콘 지비츠 세번째 시리즈! 태양, 자물쇠, 박쥐, 열쇠, 자동차, 주먹, 뼈다귀 아이콘 지비츠를 소개하는 시간, 이번 아이콘 디자인은 나름 좀 디테일함을 살려서 디자인을 해보았다 ㅎㅎ (솔직히 엄청 디테일한 디자인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ㅎㅎ)

 

제일먼저 이 전 포스팅에서 제작했던 샘플링과 똑같이 제작하기전, 위처럼 일러스트 시안을 제작을 한고, 위 일러스트 시안을 토대로, 모델링 진행 후 3D프린팅 출력을 진행 합니다. (솔직히 샘플제작이니까 일러스트 먼저 제작후 출력을 진행하는거지, 실제 판매용으로 제작시에는 바로바로 제작이 가능함, 1개 디자인당 대략 10분소요? ㅎㅎ)

 

 

쓰리디얌에서 제작했던 태양, 자물쇠, 박쥐, 열쇠, 자동차, 주먹, 뼈다귀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3D프린팅 출력 후 일종의? 후가공? 비슷한 필라멘트 잔여물 제거를 하고 나면 위 처럼 예쁜 아이콘 지비츠 완성, 완성된 지비츠는 원하시는 분의 실내화, 크록스 구멍 크기에 따라 9mm, 12mm로 나뉘어 꼬다리를 부착하여 전달하게 됩니다. ㅎㅎ (간혹 꼬다리 사이즈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솔직히 제작자 입장에서는 보통 기성품으로 나오는 지비츠가 전부다 12mm이기도해서 가급적 끼울때 빡빡하더라도 12mm를 권장, 9mm같은 경우는 크록스 브랜드 이외로 일반 실내화나, 짝퉁 크록스 유사 제품 같은 경우 간혹 구멍 크기가 너무 작게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그럴때만 9mm를 권장하기기도했다.)

 

 

쓰리디얌에서 제작했던 태양, 자물쇠, 박쥐, 열쇠, 자동차, 주먹, 뼈다귀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착용 컷!

그 다음 후처리된 지비츠 샘플을 실내화, 크록스에 착용 후 사진 컷을 별도로 남겨보았다, 지비츠 아이콘 제작할때 나름 생각을 많이해서 굳이 어린아이가 아니더라도 연인, 커플, 성인들한테도 사용 할 수 있게끔 디자인 추가를 많이 하는편인데, 아직 오늘까지 포스팅, 아니 앞으로 몇일 정도는 아이들 저격용이라 차차 성인, 직장인 저격용 아이콘 지비츠도 소개할 예정! (추가로 이건 여담인데 실내화랑, 크록스에 붙여진 동물 얼굴 지비츠도 별도 디자인해서 3D프린터로 출력한 것이다 ㅎㅎ 보았능가 이 놀라운 능력을~ ㅎㅎ 죄송합니다.;;)

 

 

쓰리디얌에서 제작했던 태양, 자물쇠, 박쥐, 열쇠, 자동차, 주먹, 뼈다귀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후기!

이 다음 그래도 판매를 한 제품이다 보니 후기는 있었다는걸 인증하기 위해, 살포시 올려봅니다. 제작시 후처리 과정에서 깔끔하게 보이기 위해 색을 입히는 과정이 추가되었는데 이러한 과정은 제품 자체가 조금 더 선명하고 깔끔하게 보이게 하기 위함이라 가끔 손에 묻더라도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양해를 바랬다. (3D프린팅 출력이 끝난 후 일일이 1개씩 손으로 한땀 한땀 공정을 거쳐야 되는데 이게 은근히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라...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ㅎㄷㄷ)

 

 

 

쓰리디얌에서 제작했던 태양, 자물쇠, 박쥐, 열쇠, 자동차, 주먹, 뼈다귀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일반 & 라인

그래도 구매해주신 분들이 나름 수작업을 진행되는 분들을 알고 계셔서 많이 이해도 해주시고 구매도 많이 해주셨던 상품이라 나름 애착이 가는 디자인, 근데 웃긴게 판매 건수는 실제로 꽤 되긴 했는데 리뷰가 적은게 좀.. 아이러니하다 ㅋㅋ

(나름 포인트도 많이 주고 그랬어서 많이 달아주면 좋았는데 그게 좀 아쉽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