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이색 토퍼 만들기

3D Printing 토퍼 만들기 chapter3 - 커플 기념일 또는 여자친구 생일 케익에 쓰면 딱 좋을 것 같은 문구 "너와 함께라서 행복해"로 케익 토퍼 제작해봤슴돠!

by 긴냥이 2021. 5. 13.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커플 기념일 또는 여자친구 생일 케익에 왠지 모르게 써도 될 것 같은? 토퍼를 제작해본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ㅎㅎ 실은 여자친구는 없지만? 저로 인해서 커플인 친구들이 이런거 하나씩 집에 왔다가 가져가서 사용하면 저도 기분좋고 친구도 기분 좋은거니까? 혹시 알아요 나중에 제가 만들어 제가쓸지 ?? ㅋㅋ (여튼 헛소리는 여기까지 하고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ㅎㅎ)

 

제일먼저 저번 토퍼 제작 포스팅과 똑같이 작업을하는데요! 너와 함께라서 행복해라는 문구를 가지고 아래와 같이 내마음대로 디자인을 잡아 봅니다. ㅎㅎ (오늘은 아래 디자인 2건 전부다 출력했으니 일러스트 시안과 실물이 비슷한지 포스팅 끝까지 봐보시구 비교해보세요!)

 

너와 함께라서 행복해 케익 토퍼 문구 일러스트 시안

 

 

그 다음 위 처럼 일러스트 시안을 토대로 아래와 같이 모델링을 진행하면 끝! (참~ 쉽죠?) 두께는 저번과 똑같이 1.5~2mm 작업을 하였고 보유하고 있는 3D프린터 사이즈 200X200X200 사이로 사이즈(스케일)을 조정하여 3D프린털 출력~ GO~ GO~ ㅋㅋㅋㅋ (이번 토퍼제작에 사용된 PLA 필라멘트 색상은 무난하게 블랙으로 출력~ ㅎㅎ)

 

너와 함께라서 행복해 케익 토퍼 문구 모델링 시안

 

 

아 추가로 3D프린터로 출력하기전에 아래와 같이 슬라이싱 프로그램 큐라에서 STL파일을 G코드로 변환해서 SD카드로 파일을 옮겨서 출력하는건 아시죠? ㅎㅎ

 

너와 함께라서 행복해 케익 토퍼 문구 모델링 G코드 변환 작업

 

 

그렇게 위 과정을 거쳐 3D프린터로 출력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ㅎㅎ 뭔가 이번 토퍼 제작물은 개인적으로 마음에드네요, 다음에는 어떤 문구나 컨셉으로 제작하면 좋을까요? 1주년 뭐 이런 식으로 제작해도 나쁘지 않겠죠? ㅋㅋㅋㅋ (흠 이런식으로 만들면 팔아도 팔릴까요?? 궁금 귱금 ㅋㅋㅋㅋ)

 

너와 함께라서 행복해 케익 토퍼 완성!

 

마지막으로 위 사진중 5번째 사진에 별도 디자인한 캐릭터 시계 디자인 샘플이 있는데 시계뿐만이 아닌 네임택등 시리즈 별로 여러개 만들어보고 있어서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포스팅을하는식으로 해볼게요 ㅎㅎ (솔직히 지금 제블로그 유입자수는 있지만 구독자가 많지 않아서... 볼려나 모르겠지만.. ㅠㅠ)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