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이색 토퍼 만들기

3D Printing 토퍼 만들기 chapter1 - 곧 결혼 & 신혼 친구에게 선물하기 좋은 예쁜 문구 "예쁘게 잘살겠습니다" 핑크색 PLA 케익 토퍼 제작

by 긴냥이 2021. 5. 6.
반응형

예전에 3D프린팅을 활용하여 여러가지 만들어 보다가

우연찮게 종이로 제작하는 토퍼를 보았는데 3D프린터로도

충분히 제작이 가능한것을 알고 바로 제작해 보기로 했다 ㅎㅎ

(그냥 제작하는건 아니고 여러가지 좀 알아보고 싶은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제작!)

 

솔직히 색이 여러개 들어가는 것도 가능하긴 하지만 일단 복잡하게 여러색이

들어가면 내가 수작업으로 해야되는 일들이 많이 생기니 가급적 간단하게 디자인하여

단색으로 출력하되 출력 퀄리티 또는 대략 글자와 글자 사이에 이어지는 부분이 3D프린터

0.4 노즐로 어느정도 표현이 되는지, 오차 또는 두께를 어느정도 해야 되는지등 복합적인

요소를 알아보기 위해 일단은 무조건 진행~ ㅎㅎ

(개인적으로 이거 만들때 친구 선물도 해주고 싶었던 마음도 있어서 ㅎㅎ)

 

 

제일먼저 원하는 문구와 하트 그리고 다이어를 스윽 스윽 그리며

대강 대강 배치를 하여 아래와 같이 일러스트 시안을 제작 한다!

(제일 처음 만든 것 치고는? 나쁘진 않은 것 같아 만족 ㅎㅎ)

 

예쁘게 잘살겠습니다. 케익 토퍼 문구 일러스트 시안

 

 

이렇게 일러스트 시안이 만들어지면 이 시안을

가지고 아래와 같이 모델링을 진행한다. 

(토퍼 두께는 대략 1.5~2mm 정도가 적당해 보여서 그렇게 제작!)

 

예쁘게 잘살겠습니다. 케익 토퍼 문구 모델링

 

 

그 다음 모델링이 완료된 후에는 STL파일로 변환 후

아래 처럼 슬라이싱 프로그램 "큐라"로 넘어가 G코드로 바꾸어

SD카드에 넣은 다음 출력하고자 하는 3D프린터로 출력하면 끝!

(어때유?? 여기까지 참 쉽.... 죄송)

 

예쁘게 잘살겠습니다. 케익 토퍼 문구 모델링 STL 파일을 큐라에서 G코드로 변경하는중

 

 

 

개인적으로 예전에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종이로 만든 토퍼나, 아크릴로 만든 토퍼도

전부 블랙이 기본 베이스로 되어 있어서 블랙으로 출력을 해볼까? 하고 고민하다가 친구가

핑크 이야기한게 생각나서 급 핑크색 PLA 로 출력을해보았다.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웬~ 열~~~???? 생각보다 예쁜걸~~??? 하고 감탄 ㅋㅋ 디자인은 좀 별로라.. 아쉽긴 하지만.. ㅜㅜ)

 

3D프린팅을 활용한 예쁘게 잘살겠습니다. 케익 토퍼 완성!

 

 

이번 실험으로 셍긱보다 3D프린터로 토퍼를 만들어도 나쁘진 않구나? 라고 생각하는 계기가 됨

흠... 아무래도 PLA 필라멘트 자체가 친환경 소재? 옥수수 전분 뭐 어쩌구 저쩌구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그런 소재라 하니까 충분히 케익에 꽂아서 사용해도 나쁘진 않을 듯 싶다. 

 

실제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보면 3D프린팅으로 토퍼를 만들어 판매도 하고 있으니 ㅎㅎ

(다만 단점은 시간이 많이 걸려서 장비를 많이 보유하지 않으면.... 늦게 배송된다는 단점이... ㅎㄷㄷ) 

 

여튼 오늘 실험은 여기서 끝!

다음에도 더 예쁘고 알찬? 문구와 디자인으로 뵙겠습니덩~ ㅎㅎ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