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이색 토퍼 만들기

3D Printing 토퍼 만들기 chapter2 - 깜빡하고 있다가 부랴부랴 준비한 어버이날 기념 문구 "꽃보다 이쁜 울엄마" 꽃다발 돈 토퍼 제작 (아빠 미안)

by 긴냥이 2021. 5. 8.
반응형

오늘 아침 일어나자마자 급 생각난 어버이날....

몇 주 전에 어버이날 때문에 금요일날 집에갔다가

휴일 쉬고 간다고 연락을 했는데 순간 깜빡하고 있었다... ㅎㄷㄷ

 

가만히 앉아서 뭔가 이벤트성으로 해볼만한게 없나하고

한참을 고민하다가 부모님 용돈? 토퍼 제작 하기로!

 

근데 만들기로 했는데 큰 문제가 생김 출근도 해야되고

시간도 타이트해서 안되겠다 싶어 엄마꺼 하나만 만들기로... ㅠㅠ

(왜냐면 엄마 생일도.. 곧이라 ㅋㅋㅋㅋㅋㅋㅋ)

 

아빠는 아쉽지만 봉투에 두둑히 담고 저녁을 사드려야겠다 ㅎㅎ

(아빠 미안... 여자의 삐짐은 풀기가 힘드니... 이해좀.... ㅠㅠ)

 

제일먼저 저번에 토퍼 제작했던데로? 

일러스트로 먼저 시안을 잡는다, 급하니 일단 생각 나는대로ㅎㅎ

(좀 더 예쁘게 만들어드려야되는데 뭔가 죄송스러운... 마음 ㅋㅋㅋㅋㅋ)

어버이날 "꽃보다 이쁜 울엄마" 꽃다발 돈 토퍼 일러스트 시안

 

 

이 다음 제작된 일러스트를 토대로

모델링 작업을 진행한다. 다행이 일러스트 작업을

해놓으면 모델링은 순식간에 끝나는지라 ㅋㅋㅋㅋ

(뭔가 빨리 만드느라... 맘에 안들지만 당장 낼 써야되는거라... 어쩔 수 가 없다... ㅠㅠ)

 

어버이날 "꽃보다 이쁜 울엄마" 꽃다발 돈 토퍼 모델링

 

 

그 다음 이렇게 제작된 모델링을 STL 파일로 변환 한다음

큐라로 옮겨 g코드로 추가 변환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3D프린터로 출력한다!

(개인적으로 이런 토퍼는 한번 출력만 걸어두면 딱히 신경을 안써도 잘 출력되니 마음이 넘 편함 ㅎㅎ)

 

어버이날 "꽃보다 이쁜 울엄마" 꽃다발 돈 토퍼 모델링 큐라에서 G코드로 변환중

 

여기서 Tip!

참고로 출력이 끝나고 간단한 필라멘트 똥은

커터칼이나, 아트나이프로 쓰윽 긁거나 라이터 불로 살짝 지지면 쉽게 제거 할 수 있다 ㅎㅎ 

 

근러고보니 좀 웃긴게 출력해서 보니 봐줄 만은 한데... 생일이 좀 그러네...

그래도 곧 마미 생일이라... 두탕쓸꺼 생각하면... 괜찮지 않으려나 싶음 ㅋㅋㅋㅋ

 

솔직히 이번 토퍼 만들면서 처음만들어 보는거라 돈이 잘들어갈까? 걱정이 엄청 많이

됬는데 다 만들고 난 다음 지갑에서 꾸겨진 지폐 꺼내서 대략 끼워 보니 딱 맞게 잘들어감 ㅠㅠ

(이걸로 재출력 안해도 된다는거에 너무나도 감사ㅎㅎ)

 

어버이날 "꽃보다 이쁜 울엄마" 꽃다발 돈 토퍼 완성!

 

 

이번 포스팅은 저번에 포스팅했던 만들었던 토퍼랑 똑같은 방식으로?

제작을 했는데... 다음에 제작할때는 좀 더 예쁜 디자인으로 제작하면 좋을 듯 싶다 ㅋㅋ

(예쁘게... 예쁘게는 어떻게..? 똥손이라 어떻게 하면 좋을지... ㅎㄷㄷ)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