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리쏘페인, LED 무드등 만들기!

3D Printing 리쏘페인 무드등 제작 chapter3 - 이전에 제작했던 향초(캔들), 소형 LED 전구를 활용한 거치형 리쏘페인 무드등 나름대로 개선해보기!

by 긴냥이 2021. 5. 12.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예전에 작년인가? 제작년인가? 

네이버 블로그랑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 하였던 향초(캔들)과 소형 LED 전구를

활용하여 제작한 거치형 리쏘페인 무드등 개선사항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슴돠!

 

이전에 거치형 무드등을 처음으로 만들어 봤을땐 아래 이미지 처럼 상단과

하단을 분리하여? 붙이는 형식으로 갔는데 뭔가 결합된 부분이 깔끔하지 않게 붙여지고

붙인 부분이 순간접착제나? 본드로 인하여 지져분해 지는 그런 부분이 많이 표현이 되어서

이거를 진짜 후처리 별로 안하고 깔끔하게 한번에 제작 하고 싶다는 열명이 가득들어 나름 혼자

고민도해보고 친구들 피드백도 받으면서 수차례 테스트하면서 수정해봄 ㅋㅋ

(다른건 다 좋은데 저때 당시에는 장비가 1대 뿐이여서... 수차례 테스트만 2~3일 걸림 ㅜㅜ)

 

향초(캔들) & 소형 LED 전구를 활용한 거치형 리쏘페인 무드등 초기형태

 

 

어떻게 보면 위 사진를 아무 생각없이 그냥보면 예쁘다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긴한데

실제로 가까이서 보는 사람이나 사진를 확 땡겨 보는 사람 같은 경우 위에서 내가 말했던데로

상단 하단 결합된 부분이 자연스럽지 않아 보이는 단점이 너무 뚜렷하게 보임 ㅜㅜ

(솔직히 이런거 잘 만들어 두면 나중에 지인들 선물 하거나 팔수도있지 않을까? 싶음 ㅎㅎ)

 

향초(캔들) & 소형 LED 전구를 활용한 거치형 리쏘페인 무드등 모델링 수정본

 

여튼 위 이미지에 있는 모델링처럼 모델링을 수정후 3D프린터로 출력하고

리쏘페인은 뼈대 사이즈에 맞추어서 제작을 새롭게 해보았다, 저때 친구들과 의논좀 하다가

게임 개발자 친구가 대량으로 의뢰를 급 부탁하면서 계속 수정하는? 그런 때여서 생각지도

않게 디테일한 부분까지 수정을 많이 하게됨 ㅋㅋㅋㅋㅋㅋㅋㅋ 

(고마웠다.. 진짜 별거 아닌데... 대단한것처럼... 의뢰맏겨줘서 덕분에... 생활비 벌었음 ㅠㅠ)

 

향초(캔들) & 소형 LED 전구를 활용한 거치형 리쏘페인 무드등 출력형태

 

 

위 출력된 상태를 보면 알겠지만 제일 위 하얀색 리쏘페인 뼈대 출력물과 차이가 확실히 보이지 않는가?

아무생각없이 그냥 보는사람이라면... 그렇게 느끼지 못하긴 할건데 좀 눈썰미가 있는 사람이라면 상단 덥게

부분이 없어지고 뼈대 부분을 붙이는게 아닌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에 출력을 끝내는 구조로 바뀌게 된 것을!

나름 생각도 많이하고 고민도 많이했는데 위 상태가 내가 생각 했을때는 가장 베스트가 아닌가 싶다 ㅎㅎ

 

오히려 저렇게 제작을 한다면 손쉽게 리쏘페인(사진) 부분도 교체도 가능하고? 나름 이번 모델링

수정전에 있었던 본드로 인한 지져분함이라던가? 상단 하단 부분 결합으로 이한 깔끔하지 않은? 이런

부분을 한번에 다 잡았으니 말이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이만하면 꽤 만족하는 수준!

 

아 참고로 위 처럼 제작했을때 PLA 필라멘트 소재다 보니 LED 전구가 아닌 향초를

사용하면 열때문에 리쏘페인 부분이 녹거나 그러진 않냐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는데,

나름 각도라던가? 시범적으로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캔들에 불을 붙여서 아래와 같이

향초가 전부 닮아 질때까지 사용을 해보았지만 그을림이라던가 타는건 전혀 없음!

(단지 리쏘페인 부분이 따끈 따끈 하다는 정도? ㅋㅋㅋㅋ)

 

향초(캔들) & 소형 LED 전구를 활용한 거치형 리쏘페인 무드등 개선된 형태

 

 

마지막으로 불꺼놓고 향초를킨 모습의 리쏘페인 무드등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생각보다 향초 괜찮은걸 사용하면 방에 은은히 냄새도 나게되고 분위기도 생각보다 좋게 만들어줘서

가끔씩 켜놓는 것도 좋을 듯 싶다 ㅋㅋ 근데.. 나는 뭔가 향초보다는 뒤에 소형 LED 전구 끼워서 사용하는게

더편해서 내 개인적 용도로 쓴다면 소형 LED 전구 타입으로 출력해서 사용 할 듯 싶다 ㅋㅋㅋ

 

아 그리고 위 이미지 리쏘페인에 들어간 사진은 사진이 아니라

게임 개발자 친구한테 그림 파일을 받아서 원하는 사이즈로 제작을 해줌

모르는 사람은 저안에 들어간게 뭐지? 라고 생각 할까봐 이야기를 적어봄 ㅋㅋㅋㅋ

(굳이 리쏘페인 제작할때 사진이 아니더라도 원하는 만화, 게임 캐릭터 그림으로도 제작이 가능함!)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