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리쏘페인, LED 무드등 만들기!

3D Printing 내맘대로 디자인하는 LED 무드등 제작 chapter1 - "오늘도 정말 수고했어!" 문구로 간판 겸 명패로 사용 가능한 무드등을 제작해봤습니다!

by 긴냥이 2021. 5. 14.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한동안 리쏘페인 무드등 포스팅을 했으니?

간판이나 명패로 활용 가능한? 무드등을 만들어본 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슴돠 ㅋㅋㅋㅋ

 

음... 일단 이걸 만들어본 계기는 정말 특별한 계기가 있어서 만든건 아니고....

그냥 저번에 건전지 홀더를 너무 많이 대량으로 구매해서 써먹을때가 없을까 하고

생각하던중 카페 방문했다가 OPEN, CLOSE로 된 명패? 간판을 보고 급 생각나서 제작!

 

흠.. 일단은 제일먼저 제작함에 있어서 지금 개인적으로 보유한 3D프린터 3대중

1대가 300 X 300 X 400 까지 출력이 가능하니까 그 안으로 제작이 가능하게끔?

적당한 크기로 설계를 아래와 같이 모델링 진행을 먼저했다 ㅋㅋ

 

오늘도 정말 수고했어! 문구로 제작한 LED 명패, 간판 모델링

 

위 처럼 모델링을 했으면 3D프린터로 출력을 해야되는데!

이번 모델링 같은 경우는 건전지 홀더 들어가는 부분이나 로커 스위치 들어가는

부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서포터가 들어가게 되는 구조가 되어 버려서.... 눙물을 머금고 출력!

(개인적으로 모델링을 할 경우 가급적 서포터가 없게끔 제작하는게 좋아서 그러려고 하는데... 아까비!!!)

 

LED 명패, 간판 모델링 뼈대 3D프린팅 출력

 

 

다행이도 위 사진보면 아는분은 아시겠지만 비교적?

서포터 제거가 간단하게 될 정도로 출력이 깔끔하게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음, 그리고 띡히 외관상

사포질(샌딩)이나 세공줄로 가는 작업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 간단한 필라멘트 똥정도만 라이터로

살짝 지져가면서 없애버리는 정도만 작업하고 바로 그 다음 결선 및 결합 작업을 진행 했다!

(개인적으로 방구석에서 샌딩이라 세공줄로 갈면... 진짜 난장판 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안하려고 하는 1인 ㅠㅠ)

 

오늘도 정말 수고했어! 문구로 제작한 LED 명패 결선 및 조립 & 동작

 

뭔가 처음 만들어 보니까 저번 리쏘페인 무드등? 보다 더 복잡해 보이긴 했는데

어짜피 로커 스위치 들어가고 건전지 홀더 들어가고 5V LED 들어가는건 비슷하니까

그냥 꾸역 꾸역 결선해서 집어 넣어보았다 ㅋㅋㅋㅋㅋ 

 

솔직히 개인적으로 팔라고 만든것도 아니고 개인 취미 작품으로 가지고 있거나

지인들한테 선물하려고 만드는거라 외관상만 깔끔하게 보이면 되는거라 작업 영상이 아주 개판이다.

어짜피 안쪽에 여유 공간이나 구조는 나중에 충분히 개선이 가능한 부분이라 뭐 일단 이대로 쓰는 걸로!

(솔직히 지금 이런거 파는데가 너무 많아서 개선해도 팔릴지도 모름 ㅋㅋㅋㅋㅋ)

 

늘도 정말 수고했어! 문구로 제작한 LED 명패 완성!

 

 

아 그리고 이건 여담인데 이번에 제작한 무드등 색상이 약간 푸르스름한 이유는

작업하다가 일반 백색 LED를 연결해야되는데 나도모르게 블루라이트 LED를 잘못 연결.. ㅠㅠ

다만들고 불꺼놓고 켜봤는데 왠지 모르게 무서운 분위기가 나서 리쏘페인 무드등 모아둔데

같이놔둬버림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뭔가 무서운 분위기는 너무 싫음 ㅋㅋㅋㅋ

(여튼 헛소리 그만하고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