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리쏘페인, LED 무드등 만들기!

3D Printing 리쏘페인 무드등 제작 chapter1 - 혼자있는 방안을 화사하게 밝혀줄 스텐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케이블 스위치 타입 제작해보기! (왜 죄다 고양이냐구요? 그것은 내가 고양이를 사랑하기..

by 긴냥이 2021. 5. 5.
반응형

쉬는날이니 포스팅 한 건 더 작성하고 오늘을 마무리 하기로~!

이번 포스팅은 3~4년 전 3D프린팅 처음 접하고 조금씩 조금씩 개선해 왔던?

스텐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케이블 스위치 타입을 나름 최종으로 마무리 지었던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한다 ㅎㅎ 

 

솔직히 그동안 내가 블로그 하면서 리쏘페인 무드등 관련해서 많이 올리긴 했지만

이번 거 이후로 수정 케이블 스위치 타입은? 더 이상 개선 하지 않으려 생각중! 

(어짜피 취미로 만들고 개인적으로 만들어서 친구들이나 지인한테 선물하는 정도라 ㅎㅎ)

 

 

여튼 여담은 여기까지 본문 시작합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무드등 파츠 모델링 또는 STL파일을

준비 한 다음 큐라에서 G코드 변환 후 출력을 한다!

(개인 설계 및 제작물 이라 공유 불가해용! 혹시나 물어보시는분 양해바랍니다.)

 

스텐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뼈대 및 상판 패턴 모델링

 

 

위와 같이 뼈대가 준비 되었다면 리쏘페인을 위 뼈대 사이즈에 맞게 제작하여 출력!

리쏘페인 출력하는거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ㅎㅎ

 

큐라 슬라이싱 활용 사진을 이용한 리쏘페인 출력해보기! 

yangbari.tistory.com/338

 

----------------------------------------------------------------------------------------------------------------------------------

 

 

그 다음 리쏘페인 이 전부다 출력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조립!

※ 조립에 필요한 부품으로는 아래와 같다.

  • 글루건,
  • 절연테이프
  • 스카치 테이프
  • 얇은 전선
  • USB 스위치 케이블,
  • 5V LED바
  • 니퍼, 커터칼 등

위 도구들이 준비 된 상태에서 플러스 마이너스를

잘 확인 후 아래와 같이 조립을 하면 무드등 완성!

(어짜피 집에 두고 쓸꺼라 대강 대강 빠르게 결선)

 

스텐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케이블 스위치 타입 제작!

 

※ 완성된 스텐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케이블 스위치 타입 모습!

스텐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케이블 스위치 타입 완성 후 모습

 

이렇게 무드등 제작이 끝나고 방에 불을 다 소등한 다음

USB 포트에 연결하여 무드등에 불을 켜보니 너어~ 무~ 화사한게 예뻣당 ㅎㅎㅎ

솔직히 이번 무드등 디자인 개선하면서 제일 고생한게 상판 패턴인데.... 생각보다 넘예쁘게 나와줘서 더 감동 ㅠㅠ

(거기다 내가 넘나 사랑하는 고양이 사진도 3D프린터로 출력이 선명하게 잘되어 더 기쁨 ㅎㅎ)

 

지금은 "케이블 스위치 타입"이라 스위치로 껏다 켤 수 는 있짐만 USB 포트나 전선에 연결을 해야하는 불편 함

있어 이 후로 건전지 타입을 추가로 디자인 해서 만들고 샘플까지 놔둔 상태인데 이 건전지 타입은 다음 포스팅으로

넘어가 포스팅 하는 걸로 오늘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무리 해야 될 듯 싶다 ㅎㅎ

 

 

 

추가로 위 이미지 중 오른쪽 이미지 무드등 중 첫번째 화이트, 두번째 연베이지 무드등은

초창기때 테스트로 만든거라 휴대폰 충전 케이블 잘라다가 만들고 그랬는데... 벌써 세월이 3~4년이 흘렀네...

 

솔직히 이런거 개인적으로 만들기는 좀 부담 스럽긴한데 ㅋㅋㅋ

가끔 리쏘페인 무드등 만들어서 친구들과 찍은 사진으로 선물도 하고 하니

친구들이 너무 좋아하는 모습을 봐서 그런가... 뭔가 그런걸 보니 계속 만들게 되는듯 싶다.

(또 헛소리중 ㅋㅋㅋ 여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