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리쏘페인, LED 무드등 만들기!

3D Printing 리쏘페인 무드등 제작 chapter2 - 뭔가 불편했던 스텐드형 케이블 스위치 타입 리쏘페인 무드등을 건전지 교체 타입으로 변경해봄! (겸사 겸사 다음에 포스팅할 무드등 디자인도 스포!)

by 긴냥이 2021. 5. 9.
반응형

오늘은 저번에 올렸던 케이블 스위치 타입 리쏘페인의

불편했던 유선 형식을 나름 개선? 또는 단점을 조금이나마 보완한?

건전지 타입 리쏘페인 무드등을 제작했던 내용을 포스팅!

(일단 저번 무드등과 디자인은 비슷한데 무드등 하부가 조금 변경된 구조!)

 

개인적으로 이번 무드등은 나름 친구들, 또는 지인들 한테 반응이 좋았다

선이 없으니까 확실히 들고 다니기 편하다나 뭐라나 ㅋㅋㅋㅋㅋ

 

 

제일 먼저 건전지 타입의 무드등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무드등 파트가 필요하다, 무드등 파트 개수는 둘, 넷, 여섯, 일곱, 총 7개가 필요!

추가로 원하는 사진으로 4면의 리쏘페인이 별도로 필요하니 전부다 합쳐 11개 파트가 필요하다 ㅎㅎ

(리쏘페인 만드는 방법은 이 전 포스팅 chapter1의 링크를 참고 또는 블로그 내부에 리쏘페인 제작을 검색하면

친절한 긴냥이가 설명을 해줄 것이다.)

 

스텐드형 건전지 타입 맀소페인 무드등 뼈대 및 상판 패턴 모델링 & 일부 출력

 

 

※ 리쏘페인 무드등 모델링 하부 결합 모습 (가조립)

    - 왼쪽 이미지는 건전지 홀더 부분으로 넓게 파인 부분!

    - 오른쪽 이미지는 건전지 홀더와 연결될 로커 스위치 부분!

스텐드형 건전지 타입 리쏘페인 무드등 하부 결합

 

 

※ 리쏘페인 무드등 모델링 상부 결합 모습 (가조립)

스텐드형 건전지 타입 리쏘페인 무드등 상부 결합 모습

 

 

※ 리쏘페인 무드등 모델링 상부 하부 결합 모습 (가조립)

스텐드형 건전지 타입 리쏘페인 무드등 상부 하부 결합

 

 

위 형태로 대략 예상 하여 모델링 한 후 3D프린터로 출력,

그 다음 조립에 필요한 부품을 가지고 아래 영상처럼 조립!

※ 조립에 필요한 부품으로는 아래와 같다.

  • 글루건
  • 절연테이프
  • 스카치 테이프
  • 얇은 전선
  • 건전지 홀더
  • 5V LED바
  • 로커 스위치
  • 니퍼, 커터칼

 

스텐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건전지 타입 제작!

 

 

※ 완성된 스텐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건전지 타입 모습!

스텐드형 리쏘페인 무드등 건전지 타입 완성 후 모습

 

위 영상에서 보면 알겠지만 갈색갈 뼈대와 베이지색 뼈대 총 2개 제작!

워낙 주변에서 뼈대 색상에 대한 호불호가 많아서... 작정하고 베이지, 브라운(갈색)으로

만들어 봤는데... 아무래도 갈색 보다는 베이지로 통일하는게 훨씬 더 이쁜 것 같음 ㅋㅋㅋ

(추가로 이번 리쏘페인 사진은 친구들과의 우정사진으로 만들어봄! 다들 좋아하겠지?)

 

※ 마지막 자작 무드등 종합 패키지? (나름 하이라이트 ㅋㅋ)

 

 

지금까지 짬짬히 만든 무드등 단체컷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집에서 짬짬히 만든거 치고는 나름 만족 할 만한 퀄리티라 소장용으로도 좋고

같이 추억을 나눈 사람한테 하나씩 선물해도 좋을 듯 싶다 ㅋㅋㅋㅋ

(특히 기념일이나 특별한날 선물하면 딱!)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