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PLA 필라멘트로 갈기머리 헤어사자 출력해보기!

by 긴냥이 2018. 7. 12.
반응형

3D프린터 - PLA 필라멘트로 갈기머리 헤어사자 출력해보기!




오늘 포스팅은 엊그제 출력해본 헤어사자!

싱기버스에서 출력할만한 출력물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사진이 보이길래 심심풀이로 출력해보았다 ㅎㅎ 

(은근 싱기버스에 재미난 출력물이 많은듯 ㅎㅎ)








제일먼저 싱기버스에 받은 STL 파일을 큐라에 열어서

2시간짜리 가장작은 출력물을 4시간 정도에 맞게 스케일 조정 후

G코드로 변환해서 위 와 같이 출력을 걸어본 모습!

(추가로 슬라이싱에서 별도로 값을 바꿔주거나 하지 않아도 무난히 출력되는 출력물이래서 노즐 225, 속도 50, 배드 40으로 그냥 출력했더니... 깔끔하게 잘 나옴 ㅎㅎ)






이 다음 출력된 출력물을 꺼냇서 윗면과 아랫면 사진촬영!

(아랫면에서 보니 살짝 거미줄이 생기긴 했으나 출력물에 이상있을 정도는 아님 ㅎㅎ)









그 다음 헤어사주 주변의 원형을 제거하기 위해 집에있는 공구.... 총 출동!

딱히 적합한.. 도구가 없어서 칼로 쓱쓱 썰다보니... 털이 조금 빠져부럿다... ㅜㅜ

(이래서 요령이 필요한가보다.. 다른 사람들 보니까 잘만 자르던데... 안타깝도다.. ㅜㅜ)






이 다음 준비된 헤어드라이기로 살살 사자의 머릿털을 이쁘게 뒤로 제껴준다!

(처음에 생각없이 거센 바람으로 순식간에 쏳았더니 순식간에... 머릿털이 날라가서... 완전 깜놀)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사자의 머리를 나름 이쁘게 해주고 사방팔방으로 사진촬영!

초반에 너무 센바람으로 머리를 제껴서... 약간 엉키긴 했는데... 그래도 볼만함 ㅎㅎ

(근데... 이렇게 만드는데 까지 핀셉으로... 복구작업을 겁나 했다능.. ㅜㅜ)





마지막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사진촬영!

약간 아래쪽에 듬성 듬성 털이 빠져 보이긴 하는데.. 그렇게 안이상해 보이니 재출력은 안하기로!

추가로 요즘 베이지색 필라멘트로 출력물로 출력물을 많이 뽑고 있는데...

생각보다 색감 완전 괜찮아서... 주변에 적극적으로 추천하는중 ㅎㅎ

(근데.. 주변에 프린터 만지는게... 나바께 없다는게 함정.... 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