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짜투리 PLA 필라멘트 흰색, 핑크 연결 후 그루트 성인버전 출력!

by 긴냥이 2018. 6. 27.
반응형

3D프린터 - 짜투리 PLA 필라멘트 흰색, 핑크 연결 후 그루트 성인버전 출력!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집에 핑크색 필라멘트가 얼마 남지 않아 간단하게 

필라멘트 소진용으로 성인 그루트 출력을한 포스팅!

(실은 매번 베이비 그루트만 출력하고 성인 그루트는 한번도 안뽑아봐서 뽑아보고 싶었음 ㅎㅎ)



제일먼저 위 사진까지는 출력이 굉장히 잘되고 있었음 ㅎㅎ

잘되기는 하는데... 이정도 되기 직전에 필라멘트 양을 보니... 

거의 뚝 떨어지기 직전이라 필라멘트 바로 풀고 저번에 조금 사용하다 남은

흰색 필라멘트를 연결해서 출력! 

(사진 촬영을 하지는 못했는데... 테프론 튜브에 넣고 라이터로 지지니까 쉽게 연결됨 ㅎㅎ)







이 다음 핑크색 필라멘트가 전부 소진되고 

그 다음 부터 흰색 필라멘트가 쌓여지고 있는 못습!

(솔직히 다른 필라멘트 연결했는데 잘 나올까 걱정이 좀 되긴 했지만 생각보다 괜찮게 나와서 만족 ㅎㅎ)






이 다음 출력이 끝난 뒤 사진 촬영 ㅎㅎ

근데 조금 아쉬운게 필라멘트 색상 조합이 참 안 맞아서...

보기에 좀 조잡해 보이긴 하지만 처음으로 짜투리 활용한 기념으로 

책상 위에 고이 모셔두어야 겠다 ㅎㅎ 

(개인적으로 핑크색 말고 어두운 필라멘트였으면 좀 이뻣을듯 ㅎㅎ)










그 다음 출력물을 배드 위에서 때어내고 책상위로 가져와

니퍼로 턱아래 서포터를 가볍게 제거 해 준 뒤 사진촬영!

(솔직히 서포터 제거도 쉽고 간편해서 나중에 필라멘트 구입하면 조금 크게 출력해서 도색해 보고 싶은 출력물 ㅎㅎ)





마지막은 이 전에 출력해 놓은 베이비 그루트와, 아기 화분 그루트 출력물 사이에

이번에 출력한 성인 그루트 올려놓고 한 컷 남기기!

(추가로 조만간 아기 그루트는 도색을 해볼까 생각중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