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빨간색 ABS필라멘트로 구형, 신형 아이언맨 글러브를 만들어보자!

by 긴냥이 2018. 11. 1.
반응형

3D프린터 - 빨간색 ABS필라멘트로 구형 아이언맨 글러브를 만들어보자! 



오늘 포스팅은 저번주에 갑자기 급하게 부탁을 받아 출력하게 된 아이언맨 글러브 포스팅!

이거 뽑느라... 진짜...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ㅎㄷㄷ

(실은 중간에 도안이 변경되서.... 조금 놀람... ㅎㅎ)




먼저 부탁하신 분께서 빨간 필라멘트를 원하셔서 구입 후 출력!

(색깔이 아주 핫하다 ㅎㅎ)






먼저 첫번째 

도안 출력물, 아이언맨 글러브라고해서 싱기버스에서 받아서

뽑아보긴 했는데 뭔가 깡통로봇 손 같아 보임.. ㅎㅎ

(이거 뽑고 사진 보내드렸는데... 생각보다 너무 단순해 보여 다른도안으로 변경했다능... ㅜㅜ) 











그래도 일단 출력은 해보았으니 장갑을 끼고 파츠를 하나 둘 씩 끼우고,

서비스로 LED 전구를 연결해서 기념으로 남겨두었다 ㅎㅎ

(근데 만들다 보니... 내것도 탐이 나서... 하나 만들어 볼듯 ㅎㅎ)






이 다음 두번째 변경된 도안 출력,

첫번째 도안 손등 출력 시간이 3시간인데 비해 두반째 도안 출력시간은

12시간이 다되어 끝났다... ㅎㄷㄷ

(모델링은 위에 보시다시피 두번째 도안이 좀더 디테일하고 사이즈도 커서.... 더 오래걸림... ㅜㅜ)





그 다음 손가락 출력 후 첫번째 도안과 같이

장갑을 끼고 사진을 이리저리 찰칵찰칵 찍었다 ㅎㅎ

(손가락도 첫번째 도안 4시간에 비해 8시간 2배로 걸림 ㅜㅜ, 추가로 등판 1시간 30분 ㅜㅜ)









마지막, 어찌 되었든 LED끼우고 어느정도 완성을 했으니 기념으로 사진 남기기!

생각보다 모델링이 멋져서.. 요것만큼은 조만간 꼭 뽑아서 친구한테 자랑해야겠다 ㅎㅎ

(실은 이미 카톡방에 뿌렸는데.. 서로 뽑아달라고 난리.... ㅎㄷ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