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붉은색 ABS 필라멘트로 아이언맨 전신 모델링 출력!

by 긴냥이 2018. 11. 7.
반응형

3D프린터 - 붉은색 ABS 필라멘트로 아이언맨 전신 모델링 출력!


오늘 포스팅은 최근 사이즈별로 출력해본 아이언맨 전신 모델링 포스팅!

모델링 STL 파일은 싱기버스에서 별도 내려받아 전체적인 스케일 조정을 해서 출력! ㅎㅎ

(이번주는 뭔가 시간이 남아돌아... 장시간 출력을 감행 ㅎㅎ)



제일먼저 위 사진은 출력 직후 찍어 놓은 모습!

약간 거미줄이 좀 있긴 하지만 출력물에 이상을 줄 정도는 아니였음 ㅎㅎ

(그나저나 서포트 량이... 겁나 많다... ㅎㄷㄷ)










이 다음 서포트 제거 후 다시 히팅배드위에 올려놓고 사방팔방 돌려가며 사진 남기기!

참고로 위 사이즈가 15시간 정도 소요되었는데... 이 다음 출력한 조금 작은 사이즈 10시간

그 다음 작은 사이즈... 5시간 이런 순으로 출력! 

(다행이도 서포트 제거가 그리 어렵지도 않고 깔끔하게 잘되서 완전 만족! ㅎㅎ)





그 다음 10시간이란 시간이 흘러.....

조금더 작은 사이즈 출력 완료! ㅎㅎㅎ

(조금 크기가 작더라도 출력 품질은 상당히 괜찮았다 ㅎㅎ)






마지막 제일 작은 5시간 출력물 출력 후 회사 사무실 가져와서 책상에 올려놓은 뒤 기념사진 남기기!

추가로 제일 작은 사이즈는 역시나... 몸 윤곽선은 잘 나왔는데 제일 위 머리 부분에 디테일한 부분은

출력이 살짝 망쳐버림... ㅎㄷㄷ

(여튼 그래도 상당히 만족할 만한 품질이라 이대로 책상 위에 전시 하기로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