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ABS 필라멘트 오버워치 파라 파츠 출력 및 서포터 제거 (1)

by 긴냥이 2018. 4. 2.
반응형

3D프린터 - ABS 필라멘트 오버워치 파라 출력



오늘 포스팅은 얼마전에 출력한 오버워치 파라를 출력한 내용의 포스팅!

(굉장히 시간도 오래 걸리고... 서포터 제거도 힘들었음...)



먼저 위 사진은 싱기버스에서 다운받은 오바워치 파라 완성된 모습!

(나도 저렇게 만들어 보고 싶지만.... 안될 듯.... ㅎㅎ)








그 다음 싱기버스에서 받은 분활된 오버워치 파라 STL 파일

큐라로 불러와 적절한 값을 입력해서 G코드로 변환 후 SD카드로 저장해서

출력! (거의... 한 파츠 당 3~6시간은 기본으로 잡아먹음...)




오버워치 파라 날개! (3시간 소요)




오버워치 파라 상반신 (6시간 소요)




오버워치 파라 하반신 (5시간 소요)




오버워치 파라 양쪽 손 (3시간 소요)




오버워치 받침 (6시간 소요)




이렇게 총 하루 정도 소요되었다... (이제 서포터 제거만 남음...)





먼저 날개 서포터 제거, PLA로 출력했으면 굉장히 지저분한 출력물이 되었을듯 싶다.

다행이 ABS로 출력해서 사포(샌딩)질이 가능해서 표면도 봐줄만해짐 ㅎㅎ





이 다음 팔 부분 서포터 제거, 비교적 간단하게 제거했다.





이 다음 다리 하반신 부분 서포터 제거, 비교적 제거가 어려울 줄 알았는데

간단하게 제거했다. ㅎㅎ





그 다음 상반신 제거, 상반신에 은근히 짜잘한 서포터가 굉장히 많아...

제거하는데 1시간 넘게 걸렸다. (손재주가 없어서... ㅎㄷㄷ)




마지막 오버워치 받침 부분 서포터 제거, 얇은 브림 살짝 뜯어주고

오버워치 마크 부분 뒤쪽에 올라온 서포터만 제거하면 되어서 금방 처리함 ㅎㅎ




여기까지 오버워치 파라 파츠 출력 후 서포토 제거한 모습이다.

아직 처리가 다 안되서 하얗게 일어난 모습도 보이고 한데.... 좀더 다듬고

서페이서로 구멍도 좀 메꿔주고 하면 나름 복구는 될 듯 싶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