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게임 불마법사 보스 무드등 만들기!

by 긴냥이 2018. 3. 29.
반응형

3D프린터 - 게임 불마법사 보스 무드등 만들기!



오늘 포스팅은 친한 친구가 개발한 모바일 갓 게임 케릭터를 이용해 무드등을

만들어 본 포스팅! (엊그제 포스팅 했던 필라멘트는 이걸 만들기 위해 사용!)







먼저 친구가 개발한 게임 캐릭터 이미지를 구해서 큐라로 리쏘페인 모델링을 생성 한 후

얼마전 구매한 형광 적색 ABS 필라멘트를 이용해 3D프린터로 출력한다. 

(위에 나온 5판 출력 시간은 대략 총 6시간 소요)


개인적으로 몰래 만들어서 선물 할 거라 친구가 운영하는 카페 또는 게임에서 직접 

캡쳐를 했다. (만드는 내내 친구가 이걸 보면 어떤 표정을 지을지 겁나 궁금했음 ㅎㅎ)




이 다음 위 사진은 미리 출력해 놓은 리쏘페인 뼈대 부분과 출력을 끝 마친 

리쏘페인 5면 이다. (개인적으로 보이는 뼈대 부분은 아세톤 훈증으로 깔끔하게 처리)





잘 안보이는 사람들을 위해 근접 사진 촬영!

(확실히 FDM 출력결이 거의 보이지 않고 반짝반짝 후광이 난다 ㅎㅎ)






이 다음 조립 시작! 가장 위쪽 상판에 들어갈 리쏘페인 면을 넣고 

안쪽 뼈대를 결합한다. (두번째로 만들어 보니까 뭔가 더 이전 보다 깔끔해 보임 ㅎㅎ)






그 다음 남은 리쏘페인을 양쪽 측면 4부위 전부 끼워 준 후

무드등 하판을 덮은 뒤 M*3-10 육각 볼트로 고정한다.

(개인적으로 이부분 손을 다시 봐야 할 것 같다능.... 잘 안들어가서.. 망치로... ㅎㅎ)









그리고 드등 손잡이 부분에 소형 LED 전구를 결합 한 뒤 건전지 확인 후 하판과 결합해 준다.

(위 사진에는 나사가 잘 안붙은 사진인데 사진 촬영 후 제대로 끼워놓음 ㅎㅎ)


그럼 이제부터 방에 불을끄고 무드등이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








확인 한 결과 보시다 시피 엄청 이쁘게 잘 나온다.

붉은색 필라멘트를 사용해서 그런지 생각했던 데로 게임 이름과 매치도 잘되고 ㅎㅎ

개인적으로 충분히 만족한 두번째 무드등이다. ㅎㅎ

(친구도 마음에 들어 하길 바라는 마음 ^^)





마지막은 최근에 만든 베이지색 인물 리쏘페인 무드등도 같이두고 

사진 촬영! (개인적으로 베이지색 은근 이쁘다고 생각 ㅎㅎ)




위 영상은 눌렀을때 불들어오는 영상!




위 영상은 손잡이 돌렸을때 꺼지는 영상 

(상세하게 무드등을 260도로 돌려봄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