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아이언맨 가면 분할 출력 및 접착제 붙이기 (1)

by 긴냥이 2018. 6. 6.
반응형

3D프린터 - 아이언맨 가면 분할 출력 및 접착제 붙이기 (1)



오늘 포스팅은 한 2주 전부터 시간 되는데로 조금씩 출력했던 아이언맨 가면 출력 포스팅!

필라멘트는 PLA 흰색을 사용했는데.. 서포터 제거하는게 굉장히 힘들었다... ㅜㅜ

(추가로 싱기버스에서 받은 모델링 파일 자체도 사이즈가 워낙 커서 내가 가지고 있는 프린터를 이용해서 그대로 출력하기도 힘들어서... 메쉬믹서에서 한번더 쪼개서 출력!)




먼저 아이언맨 얼굴 초반 출력싯 모습인데 대체로 출력품질은 위와 같이

괜찮게 나옴 ㅎㅎ (근데 한 파트 출력하는데 드는 시간이... 대략 6시간.. ㅎㄷㄷ)







이 다음 위 초반 출력물은 4파트로 분류해서 출력한 출력물!

(파트가 4분할로 되어있어서 붙이기 전까지는 아이언맨인가? 할 정도였는데 순간접착제로 붙이고 보니 느낌이 조금씩 나는 모습 ㅎㅎ)







그 다음 아이언맨 하관 파트 2쪽을 순간 접착제로 붙인 뒤 

대충 끼워서 사진 촬영한 모습 ㅎㅎ

(솔직히 여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았는데... 이 다음이 문제.. ㅜㅜ)








그렇게 아이언맨 앞면 출력한 뒤 2주일이 지난 후의 출력물!

(개인적으로 퇴근하고 출력할 시간이 그렇게 만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시간이 걸림.. 추가로 위 출력물 사진 보면 저대로 출력 된 것 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파트가 굉장히 많이 분할 된 걸 볼 수 있음... 뽑고... 서포터 제거하는데 지옥 다녀옴... ㅎㄷㄷ)









이 다음 출력된 파츠 일부를 조금씩 붙여가면서 작업 시작!

아, 여기서 아이언맨 회색 눈 쪽 얼굴 부분은 다른거 출력하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렷서..

미리 빠데랑 사포를 이용해서 표면 정리를 한 모습!

(근데 빠데도 진짜 더럽게 잘 안발라지고 사포질도 굉장히 힘들었는데.... 아직 좀더 작업을 해야함... ㅜㅜ 나머지 부분은... 어떻게 해야할지 굉장히 고민중 ㅜㅜ)









마지막으로 나머지 일부 파츠를 결합해서 일단 모양만 잡은모습으로,

귀쪽 원형 부분은 표면 정리 후 붙일 예정 ㅎㅎ 


추가로 이제부터가 진짜 본격적으로 후가공 작업을 할 생각인데.... 

혼자서 취미로 하려니 굉장한 시간이 들어 갈 것 같아서... 추후 작업이 끝나는 건... 

한 2달은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ㅜㅜ 


(지금 생각으로는 나머지 빠데 작업 말고.. 스프레이 퍼티를 이용해서 표면작업을 하고

크롬도금하고,, 하면 시간이 조금더 덜 들긴 할 것 같은데.. 

일단 해봐야 알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