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새로 구매한 금색 ABS 필라멘트 - 오버워치 겐지 출력 및 훈증, 후가공

by 긴냥이 2018. 4. 8.
반응형

3D프린터 - 새로 구매한 금색 ABS 필라멘트 - 오버워치 겐지 출력 및 훈증, 후가공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구매한 금색 ABS 필라멘트 테스트겸

조그마하게 오버워치 겐지를 출력! (얼마전 친구랑 술 한잔 하다가 겐지 뽑아달래서... ㅎㅎ)




먼저 금색 ABS 필라멘트 확인!

이 앞전 필라멘트 구매 했을때는 필라멘트가 안꼬여서 왔는데

이번에는 엄청 꼬여서 와서... 풀었다 다시 감아줌.... ㅎㅎ

(색깔은 뭔가 금색 이라기 보단... 구리색? ㅎㅎ)







이 다음 출력할 오버워치 겐지 STL 파일을 위 큐라(슬라이싱)에서

출력값 입력 및 G코드 변환 후 SD카드로 저장해서 출력!

(싱기버스에서 받은 모델링 사이즈가 작아서 10CM 조금 넘을 듯)






그 다음 3D프린터로 출력한 출력물 총 합쳐서 4시간 정도 소요됨

(그나저나... 굉장히 작다..)







이 다음 출력물 서포터제거, 개인적으로 출력물이 굉장히 작아서...

서포터 제거 하다가 몇군대 뽀라먹어서... 순간 접착제로 붙여 주기도했다...

중간 중간 사포질도 했는데.. 하얗게 일어나는건 정말 보기 싫음..

(그래도 작게 출력한 것 치고는 나름 디테일하게 출력 된 것 같다.)




그 다음 아세톤 훈증 작업! 

(추가로 출력한 원형 받침과 함께!)






위 훈증 시간은 약 3시간 정도 소요되었는데 

막상 훈증하고 나니 필라멘트 색상도 번쩍 번쩍 한게 금색같이 보이게 되었다.

(원형 받침은 훈증이 살짝 덜 되었지만 걍 쓰기로함)





이 다음 순갑접착제로 겐지 파츠별로 붙여 결합한다.

붙이고 보니까... 은근 멋짐.... ㅎㅎ










이 다음 검정색 아크릴 물감으로 연하게 명암을 살짝 넣어준다.

(실은 안해도 되는데... 접착제 때문에 햐얗게 일어난 부분 가릴려고... ㅎㅎ)






위 사진은 칠하고 히터건으로 말린 후의 모습!

(자세히 보면은 출력 품질이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겐지 모양은 그대로 되어서 볼만함)






마지막으로 겐지 하판 받침을 회색 아크릴 물감으로 칠해주는 작업!

(막상 만들고 현자타임에 빠져들었다.... 친구 주면 좋아하려나 모르겠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