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간단하게 3D프린터를 활용해 리쏘페인 액자 만들기!

by 긴냥이 2018. 4. 14.
반응형

3D프린터 - 간단하게 3D프린터를 활용해 리쏘페인 액자 만들기!



오늘 포스팅은 최근부터 집에서 만들려고 생각하다가 이제야 만들게 된 

리쏘페인 액자, 무드등용도? 그런걸 만드는 포스팅!

(만들어서 친구들한테 선물로 좋으면 정말 좋을듯 ㅎㅎ)



먼저 맀소페인 액자 만들기 위한 사이즈를 별도 측정 후 

포토샵으로 4분활 이미지 작업, 큐라에서 리쏘페인 모델링을 생성해서

G코드 변환 > SD카드 저장 후 출력을 한다!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음)







여기까지 출력한 리쏘페인!

추가로 이번에 흰색 PLA필라멘트를 구매해서 출력했는데

생각보다 다른 필라멘트보다 괜찮은 것 같다.

(해상도가 좀 떨어져보여도 이정도면 만족 ㅎㅎ)




이 다음 집에있는 공구와 재료를 이용해 가조립!

이번에는 액자 용도로 사용할 박스를 미리 준비함 ㅎㅎ






제일먼저 위와 같이 공구통에 돌아디니던 스위치를 액자 뒷면에

맞게끔 구멍을 내 결합을 시킨다!

(칼로 뚫느라... 애를 좀 먹음.... ㅜㅜ)







두번째 집에 남는 USB선을 이용해 스위치와 그라우드선을 별도로 연결한다.

(일단... 여기까지는 가조립 상태라... 필요한 재료가 집에 도착하기 전까지 딜레이... ㅎㅎ)





세번째 재료가 집에 배송되기전 미리 리쏘페인 액자에 들어갈

LED바 고정부와 전선 커버용으로 사용할 링을 만들어 출력한다.

(사용색은 ABS 금색을 이용... ㅎㅎ) 





네번째 임시로 붙여놓은 스위치 전선을 터미널을 이용해 결합해준다.

(간만에 납땜질.... ㅎㅎ)






다섯번째 위에서 출력한 출력물의 얇은 브림을 제거후 사포로 다듬는 작업

(출력시간도 적당하고 제거도 간편해서 시간될때 많이 출력해 놓아야 할 듯)







여섯번째 위 와 같이 출력물을 리쏘페인 액자 뒷면 전선 나오는 부분에 결합!

(결합시 순간접착제를 사용)







일곱번째 LED바에 붙일 출력물을 액자 뒷면 판에 순간접착제로 결합 후 

+,- 잘 확인 후 전선과 LED바를 납땜해 준다.

(납땜 할 일이 거의 없다가... 진짜 오랜만에 해보니... 대학교때 생각이 물신.... ㅎㅎ)







여덟번째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LED바를 출력물에 끼워 넣고

위와 같이 결합을 하면 간단하게 완성! (만들고 한동안 현자 타임 ㅎㅎ)




이 다음 만들어 보았으니 테스트로 불을 켜보기로!

노트북에 USB포트 연결해서 불들어오는거 확인, 콘센트 연결해서 불들어오는거 확인!

스위치 동작도 정상 적으로 된다. ㅎㅎ




그 다음 연이어 친구들과 여름에 여행가서 찍은 사진으로 

하나더 만들어서 테스트해본 영상 (사이즈가 좀 크기는 하지만

나름 인테리어 소품, 친구, 지인, 연인 선물로 사용하면 괜찮을 듯 싶다. ㅎㅎ

(일단... 나중에 좀더 여러가지 색으로 만들어 보기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