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금색 ABS 필라멘트 크기 220mm 오버워치 겐지 출력 및 후가공

by 긴냥이 2018. 4. 9.
반응형

3D프린터 - 금색 ABS 필라멘트 크기 220mm 오버워치 겐지 출력 및 후가공




오늘 포스팅은 어제 포스팅에 이어 좀 더 크기를 키워서 겐지를 출력한 내용!

이 앞 전 만든 겐지를 보니 사이즈 작은거에 비해 출력물이 괜찮아 보여서 주말에 

짬짬히 출력해서 만들어 보았다 ㅎㅎ

(솔직히 짬짬히 라기 보단... 거의 집에 있어서 완성이 가능 했다능..... ㅎㅎ) 





먼저 싱기버스에서 받았던 오버워치 겐지 분할 STL 파일을 별도로 사이즈를 키워서

저장 한 후 큐라(슬라이싱)에 띄워서 적절한 출력 값을 입력 후 출력하였다.

(개당 출력 시간이.... 평균 4시간.... ㅜㅜ)






이 다음 출력한 4개의 파츠!

맨 마지막 원형 받침은 별도 없어서 간단하게 모형을 만들어 출력했다.

(원형 받침 출력 시간은.. 3시간..... ㅜㅜ)







그 다음 순차적으로 서포터와 얇은 브림을 제거하고 사포질을 하는 시간!

솔직히 이전에 포스팅했던 겐지보다 서포터 제거 하는게 굉장히 쉬웠다 ㅎㅎ

(출력물이 커지다 보니... 뭔가 잡아 뜯는게 쉬워짐 ㅎㅎ)








그리고 이번엔 서포터 제거한 출력물을 밀폐된 용기에

아세톤 묻힌 키친타월과 함께 두고 훈증 하는 시간!

(최소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이 다음 순간접착제를 이용해 파츠별로 꼼꼼하게 잘 결합해 준다.

자세히 보면 손가락 부분이 살짝 지저분 하지만 대체로 괜찮음 ㅎㅎ

(여기서 접착제는 록타이트 순간접착제를 사용, 짱 잘붙음 ㅎㅎ)







그 다음 1호 붓에 검정 아크릴 물감을 연하게 발라 명암 넣어주는 작업!

개인적으로 필라멘트 색 자체도 예쁘긴 하지만... 뭔가 이질 감이 있어서... 맘대로 채색! ㅎㅎ

(솔직히 검은색 조금 들어가니까 뭔가 더 볼만해 졌다 ㅎㅎ)








이 다음 겐지를 지탱해 주는 원형 하판을 검회색 아크릴 물감으로 칠한 후

히트건이나 드라이기로 건조 하면 끝! 

(좀더 자세한 모습을 위해 360도 회전 샷! ㅎㅎ)





마지막은 아크릴 물감 완전 건조 된 출력물 벽면에 대고 투샷으로 마무리,

개인적으로 이전 포스팅에 올렸던 작은 출력물은 친구한테 주고 이건 내가 소장해야 될 듯 ㅎㅎ

(만들고 보니까... 엄청 멋져보여서....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