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아이콘 이니셜 지비츠 만들기!

3D프린팅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특별하고 예쁜 지비츠 만들기 19탄 - 바다 생물로 물을 뿜는 흰수염 고래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feat. 단순하면서도 귀엽고 깜찍하니까, 아이들 선물로 딱이..

by 긴냥이 2021. 7. 19.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아이콘 지비츠 만들기 열아홉번째 시간으로 조금 특이한? 흰수염 고래 아이콘 지비츠 만들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솔직히 제작한지 엄청 오래 되긴 했는데... 디자인적으로 후처리시 작업이 너무 힘들게 되는 그런 현상이 계속 생겨서 디자인을 최종적으로 간단하게 수정해서 제작해 보았어요 ㅎㅎ)

 

제일먼저 지비츠 제작을 하기전에 일러스트 시안부터 제작을 해야겠죠? 일러스트 시안은 위 처럼 일반 옵션과, 라인 옵션 별도로 시안을 제작해 보았구요, 이름은 지인들 이름 또는 이니셜로 남자, 여자 각각 제작 해봤습니다. ㅎㅎ (원래는 흰수염 고래 배쪽이 갈라지게끔 디자인을 잡았는데... 이게 진짜 후처리 작업할때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갈라지는 부분을 없애 버리고 흰색으로 통일을 해버렸어요 ㅠㅠ)

 

 

흰수염 고래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그렇게 일러스트 시안을 토대로 모델링 작업을 한 다음 3D프린팅 출력 및 후처리 작업을 진행하면 위 와 같은 모습이 됩니다. 근데 위 사진 보면 좀 이상하지 않은가요? 이상하게 위 사진 촬영할때 출력 품질이 엄청 떨어지는 현상이 생겨서 샘플로 그냥 출력을 했는데 고래 눈이 제각각 크기가 다르고 구멍이 송송 나게끔 제작이되 었지 뭐에요... 거기다가 사진 촬영한 부분은 배가 갈라져 있는 이전 모델로 출력이 된 상태랍니다. ㅠㅠ (아무리봐도 사진 촬영해 놓고 이대로 진행하기 힘들것 같아서 디자인만 제작해놓고 판매는 하지 않았어요 ㅠㅠ)

 

 

흰수염 고래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착용 컷

그 다음 출력된 샘플을 크록스와 실내화에 착용 후 사진을 남겼습니다. 그래도 착용해놓고 멀리 떨어져서 찍으니까 그럭 저럭 볼만 하긴 한데 아무래도 이때까지 포스팅했던 그런 지비츠 시안 샘플에 비해서 너무 퀄리티가 떨어져 주변에 선물로도 주지 못하겠더라구요... 나름 이쁘게 만든다고 만들긴 했는데... 좌절 ㅠㅠ (그렇게 타이트한 시간 또는 샘플 출력이 완전 저퀄로 제작되어버려서 포기!)

 

 

흰수염 고래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최종 마무리 시안

추가로 이번 포스팅의 흰수염 고래 지비츠는 별도로 판매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판매 리뷰나 이런건 없습니다 ㅋㅋㅋ 워낙 수정할게 많아서.. 그리고 위 사진은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 처럼 디자인을 수정을 새롭게 하고 사용 가능한 색상을 5~6가지 정도 추려서 새로 출력하고 후처리를 한 최종 시안 사진 입니다. ㅎㅎ (위 사진은 파일철에 따로 보관 하고 있는 상태로 촬영을 한거구요, 별도로 예쁘게 사진 촬영할 의미가 없어서 있는 그대로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ㅎㅎ)

 

그래도 새로 제작된 시안은 초반 시안에 비해서 비교적 출력 퀄리티가 좋게 나와서 나름 만족했네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흰수염 고래 말고 다른 어류? 물고기 디자인을 해서 제작을 해볼까봐요 ㅎㅎ (동물 모양은 처음 만들어 봤는데, 단순하게 하면 여러가지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