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아이콘 이니셜 지비츠 만들기!

3D프린팅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특별하고 예쁜 지비츠 만들기 17탄 - 대왕 리본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feat. 리본 모양의 특별한 악세사리로 신발, 실내화, 크록스를 예쁘게 꾸며보세요!)

by 긴냥이 2021. 7. 9.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아이콘 지비츠 만들기 열일곱번째 시간으로 대왕 리본 아이콘 지비츠 제작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사람들이 의외로 리본 형태의 아이콘을 엄청 좋아해서, 개인적으로 나름 애를 써서 예쁘게 디자인 한다고 디자인을 해보았다 ㅎㅎ)

 

제일 먼저 샘플을 제작하기에 앞서 일러스트 시안을 먼저 작업해줍니다 작업하면서 보유하고 있는 필라멘트 색상을 생각하면서 뽑아낼 수 있는 시안에 색감을 입혀보는 작업을 선행으로 진행하는 방법인데, 거즘 일러스트 시안으로 색감을 미리 입혀서 봐두고 3D프린팅해서 출력을 하면 거의 비슷하게 출력이 됩니다. ㅎㅎ (그래도 비슷하게 출력이 되어도 실제 출력하면 전체적인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색상 정도만 고려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드는 작업자)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대왕리본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그 다음 작업된 일러스트를 토대로 모델링 진행 후 3D프린팅 및 후처리 과정을 거치면 위 와 같이 깔끔한 형태의 지비츠가 완성! 말이 지비츠지 저상태에서는 뒤에 자석을 붙여서 사용해도 좋고 다른데 이름표로 활용할만한데가 있다면 사용해도 딱 좋을 듯 싶다. (일단은 일러스트 시안을 많이 만들어 놨는데 시간적으로 전체다 출력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가급적 예뻐 보이는 리본 색상으로 일반 또는 라인옵션 추가된 지비츠 별로 각 7개 색상을 출력했다.)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대왕리본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착용 컷

일단은 실내화나 크록스등 구멍뚫린 신발에 사용하는 용도라고 설명하고 악세사리를 만들었으니 위 와 같이 실내화, 크록스등에 붙여서 사진 촬영을 해보았다 ㅎㅎ 개인적으로 사진촬영은 잘할려고 노력하지만... 자꾸 뭔가 부족한 느낌이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ㅠㅠ (항상 똑같은 배경지, 소품이 문제일까? ㅋㅋㅋㅋ)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대왕리본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후기

그래도 항상 바쁘게 작업을 몰아서 하다보니 사진 촬영은 엄청 예쁘게는 못찍었어도 사이트 방문해서 본 사람들이 리본 디자인을 예쁘게 봐주셨나보다 구매도 생각보다 많이 해주셨고 리뷰도 위 와 같이 전체적으로 좋게 작성을 해주셔서 개인적으로 뿌듯했음 ㅋㅋㅋ 간혹 진짜 말도 안되게 트집 잡으시는 분들도 있어서 운영하던 친구가 곤혹스러울때가 많긴 했지만 그래도 잘 관리해서 팔아줬던 기억이 있어서 감사를... ㅠㅠ (나중에는 리본 시리즈로 리본 디자인을 좀다양하게 만들까 생각을 하는데... 이게 지금 현재 일하는거 가만히 앉아서 지켜 봐보니까 언제쯤 가능할런지 모르겠다 ㅎㄷㄷ)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대왕리본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일반 & 라인

마지막, 여느때처럼 마지막 글은 지비츠 일반 옵션과 라인 추가 옵션이 적용된 사진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루리 하겠스비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1일 1포스팅 하려고 노력은 하는데 몸이 가면 갈수록 피곤하고 할 일도 계속 생기니까... 다시 또 블로그 권태기 올 것 같아 미쳐버리겠다 ㅠㅠ (솔직히 진짜 암무것도 안하고 하루종일 집에서 쉬면서 1일 1포스팅 하고 싶은 마음 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