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아이콘 이니셜 지비츠 만들기!

3D프린팅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특별하고 예쁜 지비츠 만들기 11탄 - 생고기, 닭다리, 바베큐, 생선, 조개, 통닭, 맥주, 소주, 커피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feat. 자영업자, 소상공인 추천!)

by 긴냥이 2021. 6. 17.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어제 포스팅했던 아이콘 지비츠 열한번째 시리즈! 생고기, 닭다리, 바베큐, 생선, 조개, 통닭, 맥주, 소주, 커피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디자인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아이콘 지비츠, 네임택을 다수 디자인 하다 보니 종종 별도로 원하는 주문제작을 의뢰해 주시는 분들도 계셔서 그런 분들을 유심히 봐보니 생각보다 자영업자 분들이나 동호회분들이 아주 많으셔서 고민끝에 조금은 특이하지만 재미있게 생긴 이번 디자인을 제작해 보았어요 ㅎㅎ (개인적으로 이렇게 만들어서 올리면 올리는데로 반응이 오니 기분이 참 좋더라구용~ ^^)

 

제일먼저 지비츠 샘플을 제작하기전? 평소 하던데로 일러스트 시안을 제작합니다. ㅎㅎ 제작시 유의할점은 3D프린팅으로 출력이 가능하게끔 최대한 큼직, 큼직 단순하게 작업을 하는게 포인트겠죠! ^^ (이게 어느정도 감이 필요한 작업이라 세부적으로 설명하려고 하면 상당히.. 피곤한? 작업이라 패스 하겠슴돠!)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자영업자, 소상공인 전용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그 다음 일러스트 디자인이 끝난 상태에서 시안을 토대로 모델링 및 3D프린팅 출력을 진행합니다. 진행 후 필라멘트 잔여물 또는 찌꺼기 제거도 해주어야 위 처럼 깔끔한 디자인이 나오겠죠? ㅎㅎ (사실은 후처리 과정도 올리고 싶긴한데 가끔 너무 지저분해 보이는 부분이 있어서 포스팅상으로는 깔깜흔 사진만 올리는게 좋겠다는 판단이 들어서 이렇게 올리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궁금하신 분들은 나중에 영상제작해서 올리면 구경해주세요 ㅎㅎ)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자영업자, 소상공인 전용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착용 컷

그 다음 샘플이 전부 제작되었으면 꼬다리를 별도로 부착하여 실내화 또는 크록스에 꽃아주고 사진촬영하면 끝! 어떤가요? 생각보다 괜찮지 않나요? 저는 나름 이번 디자인하면서 키워드나 의미를 다양하게 부여하고 싶었거든요 ㅎㅎ 예를들면 닭다리, 통닭 아이콘은 치킨집, 생고기는 정육정, 바베큐는 고깃짐, 생선은 횟집, 조개는 조개구이집, 맥주는 호프집, 소주는 술집, 커피는 카페 등등 다양하게요 ㅎㅎ (우리 주변에 의외로 일하면서 크록스, 슬리퍼, 실내화를 많이 착용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그러한분들 대부분이 자기만의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서 지비츠를 제작하고 싶어하기두 하구요 ㅎㅎ)

 

아 그리고 기성 지비츠 제품의 특성상 말랑 말랑한 실리콘 재질로 제작할 경우 소형금형? 또는 복자한 과정으로 인해 소량주문은 불가하고 대량제작만 가능하며 제작비용도 적개는 수십만원에서 수백? 정도 들어가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3D프린터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불편함이 있더라도 소량제작은 물론 디테일 유무에 따라 왠만한 형태는 전부 제작이 가능하기도 하구 저렴한 장점이 있답니다. ㅎㅎ (단점은 친환경 소재 PLA를 사용해 딱딱한 플라스틱이라는 단점이 있지만요ㅠㅠ)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자영업자, 소상공인 전용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판매사진

이 다음 쓰리디얌에서 판매했을때 사진입니다, 리뷰를 캡쳐한다는게 깜빡하고 캡쳐를 하지 못했어요 ㅠㅠ 그래도 원하시는 분들이 다양하게 선택 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서 그런지 필요하신 분들은 꾸준히 주문해주셨어요 ㅎㅎ (생각지도 않았고 의도치도 않았지만 커플, 주부, 연인 사이끼리 맥주, 소주 아이콘으로 술쟁이 이러면서 주문도 해주시더라구요 ㅎㅎ 솔직히 그런거 보니 재미있었어요 제작한 의도보다 활용도가 많다는 것에 ㅎㅎ)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자영업자, 소상공인 전용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일반 & 라인

마지막은 평소와 똑같이 지비츠 일반, 라인 옵션추가 부분을 촬영한 사진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ㅎㅎ 이번 사진은 기존에 꽃 소품이나 화사한 배경지로 촬영하는 것과 다르게 다른 소품을 사용하여 촬영해봤어요 ㅎㅎ (조큼 이상하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갤럭시 S7엣지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한거 치고는 만족합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