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아이콘 이니셜 지비츠 만들기!

3D프린팅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특별하고 예쁜 지비츠 만들기 12탄 - 호박, 해적, 유령, 거미, 사탕, 빗자루, 무덤, 거미줄, 박쥐, 웃음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feat. 할로윈 소품으로 활용!)

by 긴냥이 2021. 6. 22.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어제 포스팅했던 아이콘 지비츠 열두번째 시리즈! 무덤, 마녀모자, 호박, 거미줄, 촛불, 해적, 박쥐, 빗자루, 사탕, 거미, 관, 달밤, 유령, 웃음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를 소개하는 시간! 작년에 아이콘 지비츠 디자인을 한창 하던 도중 때마침? 할로윈 시즌이 겹쳐서 겸사겸사 디자인을 해보았다 ㅎㅎ (나름 할로윈 하면 생각날 수 있는? 그러한 것 들을 최대한 간소화 시켜서 작업해봄 ㅎㅎ)

 

제일먼저 샘플 제작전 위 와 같이 일러스트 시안을 별도로 제작을 합니다. 제작하면서 대략 아이콘 색감도 최대한 예쁜걸로 매치 시켜보는게 오히려 샘플 출력할때 도움이 많이 되서 맨날 이렇게 작업을 하게됨 ㅎㅎ (추가적으로 지금까지 말은 안했지만 실제로 구매할때 옵션에서 아이콘 색상을 구매하는 사람이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 할 수 있게 기본으로 옵션이 넣어져 있어서 굳이 위 일러스트 시안에 입혀진 아이콘 색상으로 주문을 하지 않아도되용!)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할로윈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그 다음 일러스트 시안을 토대로 모델링 및 3D프린팅 출력을 진행하면 위 와 같은 결과물을 얻어 볼 수 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일러스트 시안 디자인할때 출력이 잘 안될 것 같던 호박, 촛불, 거미줄 아이콘이 생각보다 너무 잘 출력 되어버려서 엄청 만족, 다만 출력은 잘 되었지만 틈새별 여백 간격을 보니 눌러붙어서 출력되면... 엄청 후처리가 힘들겠구나 싶었다. (그래도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이쁘게 잘 나왔으니 됐당 ㅎㅎ)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할로윈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착용 컷

여튼 그렇게 출력 및 후처리가 된 지비츠에 꼬다리를 별도로 붙여주고 실내화, 크록스 기호에 맞게 부착하면 끝! 생각보다 아이콘이 실내화, 크록스에 잘 어울려서 굳이 어린 아이가 아니더라도 성인들도 써도 괜찮을 듯 싶다 ㅎㅎ (음 개인적으로 해적이라고 만든 해골이 내 취향이라 나도 하나 만들어서 끼고 다닐까 생각중 ㅎㅎ)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할로윈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판매사진

이 다음 쓰리디얌에서 판매했을때 사진, 생각보다 올려서 판매했을때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굳이 어린아이가 아니더라도 성인들도 착용하려고 따로 구매를 해주셨다 ㅋㅋ 근데 아무래도 할로윈 디자인이 너무 생소하다 보니까 웃음, 해적, 호박, 박쥐, 유령, 거미, 거미줄, 사탕 아이콘 이런거 위주로 많이 나가긴했는데 왠지 모르게... 안나간 디자인은 좀 안타까웠다 ㅠㅠ (그래도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재판매 진행을 했을때 진~ 짜~ 가끔 나가던 촛불 아이콘도 바로 나가고 그런거 보니 단순히 상품 자체가 많이 안알려져서 안나가는 거였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그래도 영 안나가던 상품은 아니니 조금은 안심하기로!) 

 

 

쓰리디얌에서 판매했던 할로윈 아이콘 이름 이니셜 지비츠 일반 & 라인

포스팅의 마지막은 항상 지비츠 일반 & 테두리 라인 추가 옵션을 나름 예쁘게 찍어놓은걸로 마무리! 나름 할로윈이라 좀 할로윈 분위기처럼 찍고 싶었는데, 예산이 없어서 그냥 가지고 있는 배경지랑 소품으로 마구마구 찍어버렸다 ㅠㅠ (그래도 딱 봤을때 욕을하면서 엄청 이상하다 할 정도는 아니라고 믿고 그냥 올려봅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