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ABS 필라멘트로 출력해본 상어클립

by 긴냥이 2018. 3. 13.
반응형

3D프린터 - ABS 필라멘트로 출력해본 상어클립 



오늘 포스팅은 간단하게 가지고놀 상어클립을 몇개 출력해 보았다.

(사이즈도 작은게 재미있게 생겨보여서 출력!)




제일먼저 싱기버스에서 받은 상어클립을 

출력하기 위해 큐라2.3에서 출력 값 입력 후 G코드로 변환한다.

(추가로 레이어도 확인!)












위 사진은 출력 중간 중간 사진을 촬영한 모습인데

출력 시간은 1시간 조금 넘는 정도로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ㅋㅋ







출력물을 꺼내서 다시 확인해본 결과 별 이상없이 잘 나왔다.

(서포터 제거는 출력물 주위에 깔린 얇은 브림만 뜯어주면 되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는 않았다.)






이 다음 위 사진은 3장 같은 경우는 서포터 제거후 아세톤 훈증을

해본 결과 인데 자세히 확인해 보면 출력물에 광이나고 매끄러워진 것을 볼 수 있다.

(이번 출력물도 상당히 만족스러움)




추가로 위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상어클립은

집게모양으로 입을 벌렸다 닫았다하는 출력물이다.

(추가로 위 영상은 아세톤 훈증 전 출력물)




반응형

댓글